운전자상해보험 및 음주운전 사고 보험 살펴보고 운전자보험자동차보험차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아보자
상태바
운전자상해보험 및 음주운전 사고 보험 살펴보고 운전자보험자동차보험차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아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9.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상해보험 및 음주운전 사고 보험 살펴보고 운전자보험자동차보험차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아보자

최근들어 도로교통법의 강화로 인해, 어긋날 경우 받게 되는 처벌의 정도가 이전에비해서 많이 강화되었다. 이 중 2020년에 적용된 민식이법은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였는데, 만약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고를 내어 피해자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 최소 1년부터 최대 15년까지의 징역이나 500만 원에서 3000만 원 사이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러한 강화된 법률로 인해 운전자는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게 되었고, 이러한 대비책으로 운전자보험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전자상해보험, 음주운전 사고 보험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좋다.

운전자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아니지만, 실생활에서 그 필요성을크게 느끼게 되는 보험 중 하나이다. 12대 중대 과실로 규정된 사고를 만일 일으키게 되면, 운전자는 피해자와의 보험 합의 외에도 형사 합의를 진행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형사 합의금, 벌금 등의 비용이 발생하며, 만일 소송이 제기된다면 변호사 선임 비용까지 부담해야 하므로 재산적 손실이 크게발생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를 매년 일시금으로 납부해야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는 형태라서 보험료 납입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다. 하지만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해야 하므로, 보험료 부담이 없는 범위에서 가입하고 유지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보험료 견적을 받고 싶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의 무의미한 운전 때문에 발생한 사고라고 하더라도,운전자 본인의 과실이 1%라도 있는 경우에는 상대방 차량에 대한 배상 의무가 생긴다. 이런 경우에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된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게 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특약은 교통사고 처리비용,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이다. 또한, 각 상품과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차량 사고로 인한 부상 치료비 및 후유장해로 인한 생활비 등의 특약을 함께 구성할 수도 있다.

상대방이 신체 손상을 입었을 때 벌금 특약을 통해 보험회사로부터 보장을 받아 사고를 청산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사고 상황을 스무스하게 처리하면서, 구속이나 기소가 발생했을 때, 또는 간단한 기소에도 불구하고 재판이 필요한 경우, 변호사의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때 변호사 비용 특약을 활용하면 변호사의 요금을 보장받을수 있다. 그리고, 피해자가 중상을 입었거나 사망한 경우에는 보험을 통한 보상이 필요하며, 이 경우 교통사고 처리비용 특약으로 비용을 보장받아 사고를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특약을 적절히 포함하여 설계하면, 일상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교통사고에대응할 수 있다. 특히 12대 중과실 사고의 경우 형사적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벌금이나 합의금 등을 처리하지 못하면 징역형이나 벌금형을 받아야 하며, 이는 기록에남게 되므로 이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특약의 한도를 너무 높게설정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 과도한 한도 설정은 월 보험료 부담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료를 절감하려면 보험 기간을 늘리는 것이 한 방법이다.

보장받아야 할 특약의 한도를 얼마나 높게 설정하는 것이 이길 수 있는지, 보험회사에 따라 어떤 특약 보장 항목이 바뀌는지, 그리고 최종적인 보험료 견적이 얼마인지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면, 자신에게 더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이런 시각에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면 좋다. 궁금한 점을 상담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보험자동차보험차이 물어보고, 다양한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한눈에 살펴보고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