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만30세 & 30대어린이보험 살펴보고 어린이집보험 보장범위 꼼꼼히 살펴보기
상태바
어린이보험 만30세 & 30대어린이보험 살펴보고 어린이집보험 보장범위 꼼꼼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9.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 만30세 & 30대어린이보험 살펴보고 어린이집보험 보장범위 꼼꼼히 살펴보기

어린이들은 다양한 질병과 상해에 대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대비하여 부모가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어린이 보험이다.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이 갑작스럽게 발생할 경우, 그에 대응하기 위한 경제적 준비가 필요하다. 어린이들의 면역력은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각종 위험 요소에 대비한 보장을 필요로 한다.

어린이 보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린이에게만 특화된 보장 내용만 포함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어린이 보험 상품은 만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이는 20대의 성인도 가입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품은 다양한 성인 관련 보장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성인 대상 보험 상품의 경우와 어린이 보험 상품의 경우, 보장의 범위와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어린이보험 만30세, 30대어린이보험, 어린이집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성인 대상 보험의 경우, 보장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될 수 있다. 면책기간은 보험회사의 보장 책임이 없는 기간을 의미하며, 이 기간 동안에는 보장사유가 발생해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감액기간은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되, 원래의 계약한 한도보다 적은 금액을 지급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반면에, 어린이 보험의 경우에는 면책기간 없이 보장이 시작되는 상품도 있어, 가입 후 바로 청구가 가능하다.

어린이 보험의 경우, 납입면제의 적용 조건이 성인 보험보다 넓고, 보험료도 동일한 조건의 성인 보험보다 낮을 수 있다. 또한, 최대로 설정 가능한 보장한도 역시성인 보험보다 어린이 보험에서 더 높을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은 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다.

어린이 보험의 경우, 보험기간을 어떻게 설정할지는 가입자의 결정에 달려 있다. 아이의 노후까지 보장을 제공하고자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설정하는 경우도 있다.그러나 이렇게 설정할 경우, 30세까지 보장기간을 설정하는 것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의 보장기간을 설정하고, 그 이후에는 새로운 보험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중간에 중증 질환 등이 발생하여 다른 보험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따라서 보장기간은 개인의 상황과 경제적 여건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어린이 보험 상품에는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의 진단비가 설정 가능하다. 이러한 보장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는 시점까지 유지된다. 중대 질병은 경우에 따라 완치 시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치료 과정 중에는 일상적인 활동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단비를 설정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암에 대한 대비로 암진단비를 설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보험회사는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한도를 다르게 설정하며, 암의 분류에 따라 보장받는 진단비가 다르게 설정된다. 일반암 이외의 유사암이나 소액암에 해당하는 경우 일반암에 비해 보장받는 진단비가 낮게 설정될 수 있다. 유사암이나 소액암분류에는 갑상선암, 남녀생식기암, 유방암, 제자리암 등이 포함되며, 상품에 따라서는 유사암과 소액암에 대한 보장한도를 일반암과 비슷하게 설정하는 경우도 있다.

태아 시기에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보험도 있으며, 이를 태아보험이라고도 부른다.태아 시기에 가입을 시작하면 아이가 출생하는 즉시 보장이 시작되며, 이는 태아보험의 큰 장점이다. 그러나 태아보험은 단독 상품으로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태아보험 특약을 포함하는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태아보험은 보장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이 기간이 종료되면 보장이 종료된다.

가입 가능한 기간은 상품마다 다르며, 일부 상품은 임신 16주까지, 일부 상품은 임신 16주에서 22주까지를 가입 기간으로 설정한다. 이를 알지 못하고 가입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입 전에 이 부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태아보험의 특약 중에는 선천이상이나 저체중아, 장애출산 등에 대한 보장을 포함하고 있으며, 산모에 대한 보장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다.

어린이보험 선택시 본인의 상황과 필요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다양한 보장 내용과 견적을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은 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의 견적비교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