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면책기간 알아보고 치아교정 보험 및 어금니임플란트가격 살펴보기
상태바
치아보험면책기간 알아보고 치아교정 보험 및 어금니임플란트가격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9.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면책기간 알아보고 치아교정 보험 및 어금니임플란트가격 살펴보기

무엇보다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로서, 치아는 일상 생활에서 쓰이는 주요한 장기다.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음식물을 씹고 삼키는 데에 치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치아는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일단 손상되면 자체 복구가 불가능한 부위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배워온다. 그러나, 유전적인 요인이나 변화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충치나 치주질환 등 치아 문제를 겪게 될 수 있다. 이런 상황이 생기면, 치아는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치과 치료가 필요하다.

치과에 방문하게 되면, 일반적인 질병 치료와는 다르게 높은 치료비에 직면하게 된다. 치과 치료에 필요한 재료나 치료 방법들이 대부분 의료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비급여 항목에 속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일반적인 의료비와 달리 치과 치료비는 개인이 전액 부담해야 하며, 이는 치료비 부담을 가중시킨다.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치아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보험사가 제공하는 치아보험의 보장 내용이 다르므로, 자세한 비교를 원한다면 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경우, 어떤 치과 치료를 받을 것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충치 치료나 보존치료, 인공물을 사용한 보철치료 등이 대표적이다. 이 중 보존치료에는 인레이, 온레이 등의 치료가 있고, 보철치료에는 틀니, 임플란트 등이 있다. 이러한 치료에서 사용되는 충전재 중 일부는 의료보험적용을 받지만, 레진, 금, 세라믹과 같은 특수한 충전재는 의료보험 적용을 받지 못한다.

치아보험은 가입 방식에 따라 보장 범위와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치아보험 가입 시 치아 상태를 보험사에 알려야 하며, 치아 상태를 검사하는 주체에 따라 보험 가입 및 보장 형태가 달라진다. 진단형 치아보험이라면, 가입하려는 사람은 보험사가 지정한 진단기관에 방문하여 치아 상태를 점검받게 된다. 보험사는 이 점검 결과를 통해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가입 조건에 맞는다면 보험 가입을 승인한다.

치아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우리가 말하거나 웃을 때 뿐만 아니라, 식사를 할 때에도 치아가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치아는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런 중요한 치아는 손상되면 다른 장기처럼 자연적으로 회복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치아 관리와 보호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에 의해 손상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전적인 요인, 적절하지 못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충치나 치주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치과 치료는 높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료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때문에, 치아 관련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비를 절감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적인 치아 상태 점검을 통한 가입 절차를 진행하는 진단형 치아보험이 있다면, 보험 가입의 장벽이 느껴질 수 있으나, 그만큼 보장이 확실하고, 빠르게 이루어지는 이점이 있다. 이에 반해,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간편한 가입 방식이 가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면이 있지만, 그만큼 보험사에서 보험가입자의 치아 상태를 보장하는 기간을 따로 두지 않으므로, 보험 가입이 승인되는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보험의 보장 한도도 높고, 보장되는 치료 종류에 제한이 없어, 가입의 어려움을 충분히 상쇄하는 장점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진단형 치아보험이 진단형 치아보험에 비해 가입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는 보험가입자가 최근 1년간의 충치 진단 및 치료 이력, 3년 이내의 치주질환 진단 이력, 그리고 5년 이내의 치주질환 수술 이력 등을 보험사에 고지하면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이유이다.

다만, 무진단형 치아보험이 진단형 치아보험에 비해 보험사에서 보장 범위와 한도에 제약이 있으며, 보험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보험사에서 보장을 하지 않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을 메우기 위해 정액형 무진단형 상품을 중복해서 가입하고, 이를 통해 중복 보장을 받는 방법이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카테고리화된 여러 종류의 치아보험 상품들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보고, 개인의 상황과 요구에 가장 잘 맞는 치아보험면책기간, 치아교정 보험, 어금니임플란트가격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