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전기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 공개...국내서도 판매
상태바
로터스 전기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 공개...국내서도 판매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9.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도어 GT카...900마력, 제로백 2.8초
로터스 에메야. 사진=로터스카스코리아
로터스 에메야. 사진=로터스카스코리아

경량 스포츠카 제조사로 잘 알려진 로터스 자동차가 전기차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전기 SUV 일렉트라(Electre)에 이어 이번에는 4도어 세단인 에메야(Emeya)다.

로터스 자동차는 자사 최초의 4도어 하이퍼 GT카인 에메야(Emeya)를 미국 뉴욕시에 마련된 스튜디오 에메야(Studio Emeya)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로터스 에메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GT카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로터스 측은 밝혔다. 최상위 모델은 합산출력 900마력의 듀얼 모터가 네 바퀴를 굴리며, 후륜에는 2단 변속기도 탑재된다고 전해진다. 최고속도는 250km/h, 제로백은 2.8초다.

350kW 급속충전 시스템을 통해 5분 충전으로 150km 주행이 가능하고, 15분이면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로터스의 순수 전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라인업에 추가될 에메야는 2028년까지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로터스의 비전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자세한 스펙과 가격은 올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로터스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올해 5월 로터스 자동차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공식 수입사가 된 것이다. 로터스카스코리아는 전기 SUV 일렉트라와 에메야를 국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