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만 생산되는 벤틀리 바투르에 탑재된 오디오는?
상태바
18대만 생산되는 벤틀리 바투르에 탑재된 오디오는?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9.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임, 포칼이 공동 개발한 전용 오디오 시스템
18대만 제작되는 벤틀리 바투르. 사진=벤틀리모터스
18대만 제작되는 벤틀리 바투르. 사진=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에서 전세계 18명의 오너만을 위해 제작한 한정판 코치빌트 모델 ‘바투르(Batur)’의 오디오가 공개됐다. 이 궁극의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은 ‘네임 포 뮬리너(Naim for Mulliner)’다.

네임(Naim)은 최고급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벤틀리는 이미 최고 수준의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인 ‘네임 포 벤틀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한정판 모델을 위한 새로운 비스포크 시스템은 차량용 오디오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바투르에 탑재된 네임 포 뮬리너는 1만 시간 이상의 연구 개발을 거쳐 개발된 궁극의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으로, 차원이 다른 하드웨어를 채택하고 전체 시스템에 대한 정교한 보정 작업이 진행됐다.

벤틀리는 정위감, 해상력, 따뜻하면서도 강력한 파워, 투명한 음색과 몰입감 등 기존 카 오디오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차원이 다른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 개발에 나섰다.

네임 포 뮬리너 시스템 개발에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의 대표 네임과 함께 프랑스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표 포칼(Focal)이 함께 참여했으며, 차량 내 20개 스피커를 효과적으로 울리기 위해 총 56가지의 수정 및 최적화 작업이 진행됐다.

포컬이 설계와 제작을 맡은 하이엔드 스피커. 사진=벤틀리모터스
포컬이 설계와 제작을 맡은 하이엔드 스피커. 사진=벤틀리모터스

네임 포 뮬리너는 6개의 트위터와 9개의 미드레인지 스피커, 2개의 우퍼와 2개의 베이스 트랜스듀서, 그리고 1개의 서브우퍼로 구성된다. 네임은 앰프, 프로세서 등 소리를 내는 시스템을 맡고, 스피커 개발은 포칼이 맡았다.

모든 스피커 드라이버는 포칼의 최상급 스피커 ‘그랜드 유토피아(Grand Utopia)’를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됐으며,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스피커에는 네임 포 뮬리너를 위해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마그네슘 소재의 ‘M’자형 콘이 적용됐다.

각 트위터와 스피커, 우퍼 등의 구성 요소들은 섬세하게 조율되어 비단결 같은 고음과 부드러운 소리 전환, 완벽한 밸런스와 청명함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20개의 스피커 배치는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위치로 선정됐으며, 바투르에는 네임 포 뮬리너의 궁극적인 사운드 구현을 위해 음향 왜곡과 외부 소음 유입을 차단하는 마감재와 흡차음재가 추가로 적용됐다.

네임 포 뮬리너 오디오 시스템은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차량 전용 옵션으로, 오직 18대의 바투르 오너들만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사양이다. 네임 포 뮬리너 옵션의 가격은 2만 5,000파운드이며, 다양한 음악 애플리케이션 연결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