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20일 출시
상태바
전기차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20일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9.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클래스로 토레스 EVX 상세 소개
토레스 EVX가 오는 20일 출시된다. 사진=KG 모빌리티
토레스 EVX가 오는 20일 출시된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정통 SUV 스타일의 순수 전기 SUV ‘토레스 EVX’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토레스 EVX는 인기모델 토레스를 기반으로 한 전동화 모델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에너지 저장량이 부족한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한 신기술 배터리를 탑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출시에 앞서 공개한 4개의 티저 영상은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SAFETY Class △BATTERY Class △SPACE Class △PRICE Class 등으로 구성하여 SUV 그대로의 EV, 토레스 EVX의 선 넘는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다.

첫 번째 ‘SAFETY Class’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BSD(Blind Spot Detection) 센서를 활용한 다양한 주행보조가 나온다.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기능이다.

두 번째는 ‘BATTERY Class’로 직사각형의 셀을 배터리 팩에 직접 장착(Cell to Pack)하여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신기술의 차세대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BYD의 셀투팩 기술이 적용된 리튬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된다. 사진=KG 모빌리티
BYD의 셀투팩 기술이 적용된 리튬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된다. 사진=KG 모빌리티

세 번째 ‘SPACE Class’는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전장 4,715mm, 전고 1,735mm 차체 크기와 넉넉한 839ℓ의 적재공간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를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춰 스포츠 유틸리티 EV의 대중화를 열어갈 수 있는 착한 ‘PRICE Class’까지 토레스 EVX의 특장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선 넘는 Q&A 코너를 운영한다. 출시 전까지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질문을 남기면 ‘온라인 쇼케이스 Q&A 시간’에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며, 질문을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할리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토레스 EVX의 매력뿐만 아니라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도전과 모험, 실험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KG 모빌리티 직원들이 함께 다채롭게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