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실비급여비급여 & 실비보험금액 살펴보기
상태바
4세대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실비급여비급여 & 실비보험금액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8.2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세대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실비급여비급여 & 실비보험금액 살펴보기

본 기사에서는 4세대 실비보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며, 이를 통해 병원비를 절감하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실비보험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이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볼 것이다. 실비보험은 병원비를 보장하는 종류의 보험상품을 지칭한다.다른 보험 상품들 역시 병원비를 보장하는 기능이 있지만, 실비보험과의 차이점은 비용이 정액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실제 발생한 비용을 기준으로 지급된다는 점이다.

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병원비를 기준으로 자기 부담금이나 기본 공제금 등 기본적으로 공제되는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실제 비용에 대해 보장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보험상품을 아직 보유하지 않는 이용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실비보험을 찾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이라면 실비보험의 활용이 좋을 것이다.

실비보험은 인지도가 높은 보험 상품 중 하나로, 보험에 대한 지식이 적은 사람들도 그 존재와 형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을 정도다. 아직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았다면, 한 달에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 대비 보장 받을 수 있는 수준이 상당히 높으므로가입을 고려해볼 만하다. 실비보험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보장 및 상품 구성이 표준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중복 가입하여 보장을 청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실비보험 상품을 두 개 이상 가입하더라도, 한 건의 병원비에 대한 보장은 여러 보험사들이 공유하여 지급한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중복 보장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다. 실비보험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보장 청구 절차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병원비 발생 시에는 영수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하면,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하다.

따라서, 종이 영수증을 출력하고 오프라인 영업점에 방문하여 제출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청구와 지급을 받을 수 있다. 이런 편의성 때문에 실비보험은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실비보험이 병원비 전액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부담금과 기본공제금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이런 공제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은 이용자로서 필수적이다. 자기부담금은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항목에 해당할 경우 20%, 비급여 항목에 해당할 경우 30%로 공제가 된다. 기본공제금은 통원치료를 받을 때 적용되며, 병원 등급에 따라 1만 원에서 3만 원이 공제된다.

실비보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제 발생한 병원비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진료 비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보험 가입자는 자신이 받는 치료가 보장 대상인지, 보험 약관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실비보험의 보장 방식은 '포괄형 보장'으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항목들이 명확하게 약관에 기재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미용이나 예방 목적으로 받는 치료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즉, 성형 수술이나 건강 검진 등에 대한 비용은 보험금으로 커버할 수 없다.

또한, 비급여 항목 중 일부 특정 진료과의 항목, 치질이나 요실금과 같은 일부 진료 비용은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실비급여비급여, 실비보험금액 등 여러 실비보험 상품 중에서 자신의 상황에 가장 알맞고, 경제적으로 이점이 있는 상품 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