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보험 & 어린이보험보장과 어린이보험견적 비교해보기
상태바
아이 보험 & 어린이보험보장과 어린이보험견적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8.0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보험 & 어린이보험보장과 어린이보험견적 비교해보기

어린이보험은 아이가 겪을 수 있는 여러 사고나 질병에 대한 비용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가입 가능한 연령은 미성년인 아이도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30세까지의 성인도 포함될 수 있다. 이는 부모가 자녀를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며, 동시에 성인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하기 전에는, 어떤 보험에서 어떤 항목을 포함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에 따라 얼마의 보험료가 부과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어린이보험견적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이다. 다양한 보험 상품들의 예상 견적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어떤 곳에 가입할지 쉽게 결정할 수 있다.

상품의 특성상 다양한 보장항목을 포함하고 있는 상품이므로, 어떤 요소가 포함되어 있고 본인이 어떤 항목을 필요로 하는지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기에는 중대한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질병 진단비가 포함될 수 있다. 암, 심장병, 뇌질환 등의 진단비를 포함하며, 각 보장항목에 따른 범위와 한도, 그리고 보험료 등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다. 중대한 질병에 대비하는 진단비는, 해당 질병이 진단되면 의료비 외에도 다양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대한 질병이 발생하면 경제적 활동을 중단하거나 쉬어야 할 수 있고, 이때 감소하거나 없어진 수입을 대비할 수 있는 것이 진단비이다. 진단비는 질병의 진단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실제 병원비와는 별개이다. 계약한 내용에 따라 진단에 기반한 청구를 할 수 있고, 이를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 시절에 가입할 수 있지만, 그 보장은 성인이 된 이후에도 계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진단비를 포함한 설계가 가능하다.

이런 점에서 어린이보험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과 차이를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인 대상 보험에서는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적용된 후에 정식 보장이 시작된다. 면책기간에 청구를 하면 계약한 보장을 받을 수 없고, 감액기간에 청구를 하면 보장이 감소하여 지급된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은 이런 기간의 제한 없이 가입 후 즉시 보장이 시작된다.

어린이보험은 성인뿐만 아니라 태아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출생 이후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태아 상태에서 가입을 진행하면 출생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가입 방식을 일반적으로 태아보험이라고 부르는데, 실질적으로는 독립적인 보장상품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사실상, 어린이보험에 신생아 관련 특약을 추가하고, 태아 시기에 가입하는 것을 이렇게 부르는 것이다.

태아 시기에 가입하여 출생 직후부터 보장받을 수 있는 신생아 관련 특약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 저체중아 입원일당을 보장하는 특약, 신생아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입원비를 보장하는 특약, 선천성 이상이나 장애, 기형으로 인한 수술비를 보장하는 특약 등이 있다. 신생아가 저체중으로 태어나거나, 약관에 명시된 기준에 따른 장애를 가지고 태어날 때, 장애진단비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내용들은 약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지급기준도 상이하므로 개별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가입 시기에 대해서도 보험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 역시 확인이 필요하다. 신생아 특약의 보장은 출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멸하며, 이후에는 어린이 관련 특약의 보장이 이어진다. 따라서 어린이 관련 특약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는지 확인하고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교사이트 (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여 아이 보험, 어린이보험보장 등 다양한 보장내용과 견적을 확인가능 하며, 보험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