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S-OIL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위한 도움의 손길
상태바
한국타이어·S-OIL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위한 도움의 손길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7.2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위한 성금 1억원 기탁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재민 구호와 피해복구 성금
KG 모빌리티는 하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해
임직원 참여 청주지역 수해복구 활동. (사진=한국타이어)

자동차 업계에서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이재민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 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국타이어의 기부금은 경상북도와 충청남도 지역의 수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재난 구호 전문 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세면도구, 속옷, 담요 등 생필품이 포함된 긴급 구호 키트도 전달했다.

또한 한국타이어 임직원들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대에서 피해 지역을 덮친 토사와 농가 부유물을 제거하고, 침수 시설물 복구 작업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울진∙삼척 산불 피해 복구에 성금 2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0년 대전∙충남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 코로나19 지원 성금 5억 원을 기부하는 등 국가 재난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왔다.

S-OIL은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막대한 수해를 입은 이재민 구호와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S-OIL 관계자는 “집중호우와 산사태, 침수 등으로 인해 감당하기 어려운 피해를 당한 수재민들을 위로하고 재난 구호와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도록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사진=KG 모빌리티 제공

한편 KG 모빌리티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의 안전한 운전과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하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하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는 KG 모빌리티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대전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43개 서비스센터에서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 점검을 통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차량 점검 항목은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브레이크 액량 및 상태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워셔액 보충 등 총 10개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지난 14일 여름 장마철 국지성 호우 및 태풍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한 데 이어 곧바로 찾아온 여름 휴가 철을 대비해 이번 하계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장거리 운행 전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고 고장 및 사고 없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