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료조회와 자동차보험계산 하기
상태바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료조회와 자동차보험계산 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2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료조회와 자동차보험계산 하기

자동차보험은 면허증을 취득한 후 본인 이름으로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하는 경우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운전하거나 사고가 날 경우, 벌금 부과 또는 적절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로 인해 다른 운전자에게 발생하는 인적, 물적 손해를 커버하는데, 이와 같은 보장은 기본적인 의무보험으로 구분된다.

또한, 의무보험 외에도 본인의 손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항목을 고려할 수 있다. 이때 보험료 문제도 함께 생각해야 하는데, 보험료는 일반적으로 일시불로 지불되므로 이에 대한 부담이 크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자동차보험료조회, 자동차보험계산 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조사하는 것이 현명하다.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배제하고 필수적인 부분만 선택하여 경제적으로 효율적인 구성을 선정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기본 항목인 대인배상 I, 대인배상 II, 대물배상을 살펴볼 때, 대인배상I과 대물배상은 필수적인 항목이며 대인배상 II는 선택적인 부분이다. 대인배상 I은 다른 사람에게 사고로 인한 부상이나 사망이 발생했을 때 일정 범위 내에서 보상이 이루어지며, 사망과 장애의 경우에는 최대 1억 5천만 원, 부상의 경우는 최대 3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대물배상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타인의 차량이나 재산에 피해를 입힌 경우 이를 보상하는 항목이다. 한 사고당 최소 2천만 원은 가입하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최소한의 보장한도로만 가입하는 경우, 실제 사고 발생시 적절한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서도 사고로 인한 손해를 충분히 보상할 수 있는 범위로 보장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인배상 II은 대인배상 I의 한도를 초과하는 부분을 보장해주는 항목이다. 이는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1인당 최소 1억 원에서 무제한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최대한도를 무제한으로 설정할 경우 일부 상황을 제외하고는 형사처벌을 면할 수 있다. 그러나, 무단퇴장 또는 12대 중대 사고에 해당될 경우 이 항목은 적용되지 않는다.

자신이 입는 피해를 상쇄하기 위하여 몇 가지 담보와 특별한 약정으로 대비한다. 이에는 차량 부상 특약, 본인 신체 피해, 무보험 차량 부상, 자신의 차량 손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고로 인해 자신이나 가족 구성원이 부상당하거나 사망하는 경우를 커버하는 항목으로는 본인 신체 피해와 차량 부상 특약이 있는데, 이 두 가지 중 하나를 골라 가입하면 된다. 그런데, 본인 신체 피해 항목은 상해의 심각성에 따라 정해진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상쇄해주므로, 치료비가 많을 경우 보장 한도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사고에 본인의 과실이 있을 경우 보험금이 줄어들 수도 있다.

한편, 차량 부상 특약은 상해의 정도와 상관없이 한도 내에서 병원 비용이 보장된다. 더불어 위자료나 업무 손실 보상도 가능하며, 본인의 과실로 인한 보험금 차감은 없다. 이들 사이에서는 차량 부상 특약이 보장 한도가 더 넓으나 보험료 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택한다. 보험료를 절감하고자 할인 약정을 적절히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할인 약정은 주행 거리 약정, 자녀 약정, 블랙박스 약정, 첨단 안전 장치 약정, 대중교통 이용 약정, 보험 계약자 한정 운전 등이 있다. 단, 보험 회사 및 상품에 따라 선택 가능한 약정의 종류가 다를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한다. 할인 약정을 잘 조합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으나, 과도하게 추가할 경우 보험료가 더 높아질 수 있다.

새로운 정보로, 비상 상황 대비를 위한 추가적인 담보도 있다. 차량 대차 서비스와 긴급 출동 서비스가 있으며, 이들은 차량 사고 또는 고장으로 인해 이동이 불가능할 경우 도움을 준다. 차량 대차 서비스는 수리 기간 동안 대체 차량을 제공하며, 긴급 출동 서비스는 현장에 기계사를 보내 차량을 수리하거나 견인한다. 또한, 운전자 보호 특약을 추가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특약은 운전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해, 사망 등을 보장하며 추가 비용을 들이는 만큼 보다 폭넓은 보장을 받는다.

보험 선택 시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면 자동차보험료조회와, 자동차보험계산 해볼 수 있으며 필요한 항목을 추가하고 불필요한 항목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동일한 보장 범위에도 불구하고 가입 대상과 상품에 따라보험료가 달라지므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좋다. 이 사이트를 통해 예상 보험료를 산정하고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 모든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보험을 신중하게 선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