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종류 & 치아보험순위 알아보고 치과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자
상태바
치아보험종류 & 치아보험순위 알아보고 치과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종류 & 치아보험순위 알아보고 치과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하자

한국은 고령화 시대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특히 2024년 노령인구 1천만인 될 거라는 전망이 있고 이후로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초읽기라는 이야기까지 있다. 이렇게 노령인구가 증가하면서 대두되는 문제가 의료와 복지 문제라 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무조건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살기 위해 할 수 있는 준비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렇게 노령에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것이 건강이라 할 수 있다. 문제는 노령에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 바로 치아 문제로 식생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변화된 식습관의 영향을 받아 치아를 소실하는 경우 혹은 충치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고 그에 더해 노령이 진행되면서 잇몸이 약화돼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문제는 그렇게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한 식사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정보는 잘 알지만 막상 치료를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치과 치료에 발생하는 의료비 때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가입자에 한해 만 65세 이상인 경우 생애 전체에 임플란트 2개까지 보험의 보장을 적용하고 있지만 이외의 연령에서는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민영보험사의 치아보험을 알아볼 수 있다.

치아를 상실한 상태로 오래 방치하면 치조골인 잇몸뼈가 소실되기 때문에 치료에도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하게 된다. 치조골이 소실된 경우에는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없기 때문에 치조골 이식술이라고 불리는 뼈 이식술을 먼저 진행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할 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문제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의 가입자라 하더라도 치아가 아예 남아 있지 않은 무치악인 가입자는 의료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상황이 되기 전에 치료받는 것이 좋지만 이에 따른 치료비 부담이 있었다면 치아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치아보험은 치주질환과 치아 치료를 위해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지만 각자 받게 되는 치과 치료가 다를 수 있고 기대하는 보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장 설계를 할 때 자신에게 맞도록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치과에서 받을 수 있는 치료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최대한 자신의 치아를 보존하면서 충치 부분을 제거하고 제거한 부분에 충전재로 충전하는 보존치료와 보존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 아예 인공물로 대체하는 보철치료, 그리고 잇몸이 발생하는 질환인 치주질환에 대한 치료이다. 

이렇게 각 치료 방식에 따라 보장도 나뉘기 때문에 보험을 구성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고려해 구성할 수 있다. 치아보험을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다른 점으로는 가입 방식에 따라 치아 보험에는 일정기간동안 보험의 보장이 아예 불가능한 기간과 일부만 보장하는 기간이 있다는 점이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하는 치아 보험의 경우 보험사가 가입자의 치아 상태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일정기간동안 보험의 보장을 전혀 제공하지 않는 면책기간과 보험 보장 금액의 일부만 보장하는 감액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기간이 종료돼야 온전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이 있는 상품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확인해야 보장이 필요할 때 문제가 없다.

또한 약관상 보장하지 않는 경우가 있고 보험 유지 기간 동안 납입 보험료가 변동되는 사유가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약관을 잘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일부 상품의 경우, 정액 보장인 대신 중복 가입을 허용하고 이를 통한 중복 보장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납입 보험료를 증가해서라도 보장의 확대를 원한다면 이러한 방식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치아를 평소에 잘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책 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무리 관리하더라고 충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유전적으로 잇몸이 약한 경우가 있어 적절한 대비책을 세워두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아보험을 통해 이러한 대비책을 세우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준비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