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견적비교사이트 통해 연습면허보험 & 법인차량보험 파악하기
상태바
자동차보험 견적비교사이트 통해 연습면허보험 & 법인차량보험 파악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1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 견적비교사이트 통해 연습면허보험 & 법인차량보험 파악하기

현재 중고차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고 있어 자동차보험의 성장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자동차보험의 보장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가입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보험료다. 보험료는 보험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서 부담되지 않는 것이 좋다. 보험료가 너무 높으면 상품 해지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일시불로 납입해야 하지만 가능한 한 아껴서 납입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적절한 상품 파악 후 가입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두 번째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상품의 보장 내역이다. 보통 자동차보험에서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주요한 보장 내역으로 설정되어 있다. 대인배상은 교통사고 시 상대방에 대한 배상을 보장하며, 보험 가입자가 상대방에게 입힌 신체적인 피해 및 사망, 후유장해, 부상 등을 보상한다. 대인배상은 기본적으로 1억 5천만 원의 한도를 가지며, 선택적으로 무한한도의 대인배상 2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대인사고를 유발할 경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따라 무한한도를 가진 대인배상 2를 선택해야 형사소송에서 면책될 수 있다.

대물배상은 자신이 상대방의 재산에 손해를 입혔을 경우 보장하는 것으로, 2천만 원의 기본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 그러나 대물배상 한도가 작을 경우 재산상 손해가 더 크기 때문에 보험 가입자의 입장에서는 3억에서 5억 이상의 대물배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이외에도 자동차보험에는 자기차량손해, 자동차상해, 자동차사고 등의 특약이 추가적으로 제공되어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 중 하나인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차량이나 재산에 대한 배상을 보장한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과는 달리 가입금액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지만,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2천만 원 한도는 가입 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이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적절한 대물배상 가입금액을 설정해 놓는 것이 배상 가능한 최대 한도를 높여줄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보험과는 다르게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존재한다. 이러한 배상은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실질적인 피해를 보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물배상 가입금액을 낮게 설정하면 그 피해는 가입자가 부담해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적절한 대물배상 가입은 필수적이다. 적절한 가입금액을 설정하면 언제든지 대인 및 대물사고를 대처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부분은 보장과 관련된 부분이다. 이 부분은 자동차와 운전자를 위한 보장으로 상대방을 위한 것이 아니다. 자동차보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보장이 제공되는데 그 중에서도 자신과 가족의 신체 상해를 위한 두 가지 특약이 존재한다. 두 가지 특약 중에는 하나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

첫 번째, 자기신체사고 특약의 경우에는 사고 시 자신의 신체 상해를 보장해준다. 이때 부상 정도에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이 달라진다. 또한, 교통사고 시 과실비율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이 특약의 특징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개인의 생각보다 보험료가 낮을 수 있는 보험으로서, 보험료보다 보장을 우선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한 특약이다.

자동차보험에서 선택할 수 있는 특약 중 자기신체사고 특약과 자동차상해 특약이 있다. 각각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기신체사고 특약은 교통사고 시 개인의 신체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등급에 맞는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특징이 있다.자동차상해 특약은 사고 시 전액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며, 위자료와 휴업 손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보장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다. 각각의 특징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 가지 특약을 모두 가입하고 싶다면, 한 가지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자신의 유형에 따라 가장 적합한 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특약 중 하나는 '자기차량손해' 특약이다. 이 특약은 자신의 차량에 대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으며, 자차라고도 불린다. 특히, 단독 사고에 대한 보장도 가능하므로, 이 점을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침수 및 기타 사고에 대한 보장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특약이 누락되어 가입 결정을 내린 경우,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