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애플 카플레이와 차량기능제어 통합한 마이 포르쉐 앱 공개
상태바
포르쉐, 애플 카플레이와 차량기능제어 통합한 마이 포르쉐 앱 공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7.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온도, 조명 기능을 결합한 웰니스 모드 선택 가능
애플 카플레이로 차량 제어가 가능한 마이 포르쉐 앱이 공개됐다. 사진=포르쉐 AG
애플 카플레이로 차량 제어가 가능한 마이 포르쉐 앱이 공개됐다. 사진=포르쉐 AG

포르쉐 AG가 혁신적이고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앱과 차량 기능을 통합한 ‘마이 포르쉐 앱(My Porsche App)’을 선보인다.

마이 포르쉐 앱은 포르쉐 차량의 디지털 관리 및 제어를 담당하는 허브 역할을 한다. 차량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보여주고 에어 컨디셔닝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애플 뮤직과 같은 제3자 제공업체의 기존 계정과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앱을 연동시킬 수 있다.

업데이트된 마이 포르쉐 앱은 차량 기능을 애플 카플레이와 결합해, 특정 모델의 이미지들이 애플 카플레이에 표시되는 등 차량 컨트롤과 카플레이 기능을 통합했다. 핵심 기능으로는 사운드 프로필과 같은 오디오 설정, 라디오 채널 변경, 실내 온도 및 주변 조명 설정이 있다.

이 기능들은 애플 카플레이의 빠른 동작을 사용해 “릴렉스”, “웜 업”, “리프레시” 등의 웰니스 모드와 결합할 수 있다. 또한, 시리 (Siri)를 사용해 주행 중 다양한 차량 기능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다.

PCM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바로 활성화되며, 정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기능이 추가될 때 마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현행 판매 모델인 신형 포르쉐 카이엔에서 처음 선보이며, 추후 다른 제품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포르쉐 AG의 디지털 분야를 맡고 있는 포르쉐 디지털 마티아스 울브리히 (Mattias Ulbrich)CEO는 “더 개선된 마이 포르쉐 앱과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술과 디지털화는 포르쉐가 현재, 그리고 향후 75년 동안 매력적인 브랜드를 유지해 나가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