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혜택 및 운전자보험사고위로금 알아보면서 운전자보험담보 확인하자
상태바
운전자보험혜택 및 운전자보험사고위로금 알아보면서 운전자보험담보 확인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혜택 및 운전자보험사고위로금 알아보면서 운전자보험담보 확인하자

대한민국에서 많은 인구가 국토에 비해 차량 활용이 높고, 약 60% 이상이 운전 면허를 소유하고 있다. 차량을 소유하지 않는 사람들도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해 운전하는 경우가 다분하게 증가하고 있다.

운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교통 사고 발생률도 상승하게 된다. 그러므로 주의를 기울이든 운전자와 차량이 너무 많아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없다. 따라서 미리 온라인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여 운전자보험으로 가입하면 좀 더 안심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모든 차 사용자는 자동차 보험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되고, 또한 선택 사항으로 비교하며 가입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이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사이의 차이점과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이유는 무엇일지 알아보아야한다.

자동차보험이 교통사고로 인한 금전적, 인재적 손해를 상대방에게 보장해주는 반면 배상 목적이다. 하지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으로는 자기 자신에게 보장받기 힘들다. 차량 운전 중 다음 안전 사고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사실 자동차 운전 중 어떠한 교통 사고도 일어날 수 있다. 조심히 운전 하든 법규 및 안전 지침을 따르든, 2020년 기준 매일 57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은 매년 3,081명에 이른다.

이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스스로의 안전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한 재산상 손해와 신체적 손해를 보전하고, 상대방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하게 된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단기계약과 장기계약으로 나누어져 있다. 단기계약은 30일 이하의 기간 동안 가입할 수 있으며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옵션이다. 장기계약은 1년 이상 가입할 수 있는 정규계약이며,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통사고 발생 시 우리 모두 자동차보험으로 인한 보험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을 선택하여 추가적으로 보장 받는 것은 자신과 가족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안전 운전뿐만 아니라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좀 더 행복한 운전자의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교통사고는 자주 발생하는 현상이기에 운전하는 사람들은 예기치 않은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태도를 갖춰야 한다. 교통사고로부터 운전자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운전자보험을 통해 운전 중 발생한 교통사고로 운전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전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가령, 운전 중 12대 중과실 중 하나인 교통사고를 겪었다고 생각해본다면, 이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큰 부상을 입어 중상 판정을 받게 되면, 운전자는 형사 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다.

이 때 미리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면 교통사고 처리 비용, 형사 합의 금, 벌금, 변호사 비용 등을 보장 받게 된다. 반면, 자동차보험의 경우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장을 받기 어렵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기준으로 가입되는 상품으로,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더라도 사고 발생 시 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요즘 같은 자동차 공유 시대에는 운전자보험이 자동차보험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12대 중과실 사고는 신호 위반, 속도 위반, 횡단보도 사고, 중앙선 침범, 앞지르기, 끼어들기, 보도 침범, 승객 추락 방지 의무 위반, 어린이 보호 구역, 철도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화물 고정 조치 위반, 음주 사고, 무면허 사고 등이 포함된다.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무면허 사고나 음주 사고로 인한 교통사고는 보장하지 않는다.

음주 운전이나 무면허로 운전하는 것은 운전자의 고의적인 사고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어떤 경우에도 무면허, 음주 시 차량을 운전하지 않아야 한다.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모습으로 발생할지 알 수 없으므로,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운전자보험이 더 유용하다.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해 준비해야한다. 사이트에서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운전자보험 설계에 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