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신경치료 보험 & 크라운 보험 확인하자
상태바
치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신경치료 보험 & 크라운 보험 확인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0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신경치료 보험 & 크라운 보험 확인하자

치과보험은 급여 및 비급여항목에 대한 치과 의료비 발생 시 대비하는 보장 상품이다. 의료비에서 비급여 부분은 전액 개인 부담이 되는데, 이는 국민건강보험의 보장 범위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이다. 치과 치료 상황에서도 다양한 비급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치아보험으로 보호할 수 있다.

치아보험 상품은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각 보험사별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치아보험 가입 전에 보장 범위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급여 치료 항목은 충치치료에서 급여 재료 사용, 치아 추출, 파노라마 촬영, 1년에 한 번 스케일링 비용(19세 이상), 만 65세 이상에서의 일부 보철치료 비용, 종합 구강 검진 및 정기 치과 검진이 포함된다. 반면 비급여 항목은 보존 및 보철치료, 교정과 미백, 라미네이트 같은 미용 시술 등이다.

상품 가입을 통해 보존치료 및 보철치료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존치료란 충치 등 치과 질환으로 인한 치아 손상이 발생했을 때, 발치를 하지 않고 치료하여 치아를 보존하는 방법이다. 보철치료란 보존치료로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치아를 추출하고 인공치료로 대체하는 과정이다.

치아 보존치료에는 치아 전체를 인공재료로 감싸는 크라운과 치료된 부분만 인공재료로 채우는 충전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충전치료엔 인레이와 온레이 같은 방식이 적용되며, 다양한 충전재료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급여 항목 충전재료로는 글래스아이오노머나 아말감 등이 있어 의료비가 낮게 책정된다.

그러나 치료 상황에 따라 금, 세라믹, 레진 같은 재료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들 재료는 비급여로 강도, 내구성, 심미성 등이 비교적 높지만, 치료비가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치아보험의 보장을 이용하면 경제적 부담 없이 양질의 재료를 선택해 치료받을 수 있다.

보존치료로 구분 가능한 옵션들은 브릿지, 임플란트, 틀니 등이 있다. 간편이 좋다면 임플란트가 적절한 선택이다. 이는 뼈에 인공 치아 뿌리를 직접 심는 방식으로, 실제 치아와 비슷한 느낌을 제공한다. 하지만 치료 비용이 상당히 높을 수 있고, 때때로 잇몸 상태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브릿지는 인접한 치아에 인공치아를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앞니 치료에 활용된다. 주변 치아가 좋지 않은 상태이면 적용이 힘들 수 있다. 틀니는 잇몸에 움직이는 방식으로 부착되며 잇몸 모양의 의치로, 임플란트 사용이 어려운 경우나 비용상의 이유로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치과 치료의 비용이 크기 때문에 치아보험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일부 보장되지 않는 항목이 있으니,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가입할 것이 좋다. 예로, 사랑니 치료, 치아 미용 목적 치료, 치열 교정 준비 등은 보장이 제외될 수 있다.

게다가 정당한 지급 사유임에도 불구하고 보장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는 면책기간이 적용되는 경우이다. 면책기간은 가입 즉시 시작되며 일정 기간 지속된다. 이 동안 치료를 받고 청구하면 보험금 지급 의무가 없기 때문에 보장이 불가능하다. 면책기간이 끝난 후에도, 가입한 금액대로 보장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다. 이어지는 감액기간 때문이다.

감액기간 동안에는 원래 계약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이 보장된다. 모든 상품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지는 않는다. 진단형 상품에서는 이 두 기간 없이 보장이 시작된다. 진단형 상품의 경우, 가입 전에 치아 및 잇몸 검진을 받아야 한다.

진단을 받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도 있다. 무진단형 상품을 선택하면 고지 의무만 이행하여 가입할 수 있다. 그러나, 보장 범위나 한도 면에서 무진단형 보다는 진단형이 더 크고 납입료도 높다는 점을 고려하여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상품별 견적을 비교하고 선택하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