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코리아, 최대 8년 16만km 보증연장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테슬라 코리아, 최대 8년 16만km 보증연장 프로그램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7.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보증에 더해 4년 8만km 연장 가능
테슬라 코리아가 보증기간을 8년 16만km까지 늘려주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진=Tesla Korea
테슬라 코리아가 보증기간을 8년 16만km까지 늘려주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진=Tesla Korea

Tesla Korea가 7월 3일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추가 보증을 받을 수 있는 EWI(Extended Warranty Insurance: 연장보증) 프로그램을 중국에 이어 국내에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출시했다.

EWI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Tesla 차량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본 차량 제한 보증(4년/80,000km)과 동일한 서비스를 추가로 4년 또는 80,000km 연장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즉, 신차 구매 후 기본 보증 기간까지 더해 최대 8년 또는 160,000km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EWI 프로그램은 고객이 아닌 차량에 귀속되는 상품으로, 구매 고객이 차를 팔아도 보증기간은 그대로 유지된다. 고객 입장에선 수리비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고 중고차 판매 시 차량 가치 보존에도 유리하다.

특히, 2019년 한국 첫 출시 이후 국내에서 전기차의 대중화 시기를 앞당긴 Tesla Model 3의 기본 차량 제한 보증의 만료일자가 곧 도래하는 만큼 EWI는 기존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Tesla Korea 측의 설명이다.

프로그램 가입 희망 시, 일부 차량의 경우 사전 점검,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차량 등 가입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개조 차량, 36개월 미만 단기 렌터카,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이 제한된다.

EWI 프로그램의 가격은 차량의 모델, 구매 시기에 따라 상이하며, Tesla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