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과 성인자녀보험 알아보고 어린이보험중복 이슈 살펴보기
상태바
어린이보험과 성인자녀보험 알아보고 어린이보험중복 이슈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7.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과 성인자녀보험 알아보고 어린이보험중복 이슈 살펴보기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예기치 않은 상해로 인해 평소의 일상이 무너지게 되는 상황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신체적인 고통 외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다양한 보장성 상품을 활용하여 최악의 경우를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건강 관리는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며, 성인이든 아이든 건강을 잘 돌보는 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보장이 필요할 수 있다.

어린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주의력 부족이나 위험 인식의 부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고에 노출될 수 있다. 따라서 임신 준비 중이거나 임신 중인 부부, 또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어린이 보험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어린이 보험 상품이 생소할지라도,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보험 설계 과정에서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지만 상품 특성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 상품이라고 해서 반드시 어린이만 가입 가능한 것은 아니다. 실제로 어린이 상품은 만 30세까지의 성인도 가입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동일한 보장 조건을 설정할 경우, 성인용 상품과 비교하여 더 좋은 조건으로 구성될 수 있어서 일부 성인들은 어린이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어린이 상품이라고 하여 단순히 어린 연령대만을 위한 보장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성인이 되어도 활용할 수 있는 보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의무 연계가 없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다.

어린이 상품을 가입할 때 만기 설정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부모가 어린 자녀를 위해 보장을 마련한다면, 만기를 100세까지 장기로 설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그러나 보장 기간이 길어질수록 납입해야 하는 비용도 증가하게 되어 중간에 계약 해지를 고려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충분한 비용을 투자하여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한 가지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그러나 성인이 된 자녀에게도 장기적으로 보험 상품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보장 기간을 길게 하는 것만이 해결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경우, 30세로 만기를 설정하고 부모님이 아이들이 성장하는 동안 관리를 하다가, 자녀가 경제적으로 독립한 후에는 자녀가 직접 관리하도록 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렇지만 개인별로 상황이 다르므로, 보험 상품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 결정하려면, 나이, 가족력, 재정 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어린이 보험 상품을 구성할 때도 암, 뇌 관련 질환, 심장 질환 등에 대해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한다. 이런 질병들은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치료 비용이 많이 들며, 일상생활에도 크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암과 관련해서는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어떤 종류의 암에 대해 특별히 대비를 해야 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각각의 보험 상품들은 암 종류를 다른 기준으로 구분하고, 보장 범위를 차등적으로 설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일반 암이 아닌 유사 암이나 소액 암과 같이 설정된 암 종류에 대해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사 암이나 소액 암은 완치율이 높고 치료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암 종류들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갑상선 암이나 전립선 암과 같은 암 종류가 종종 포함된다. 따라서 특정 암 종류에 대해 특별히 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일반 암 등으로 설정되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다.

기본 원칙들을 알고 있더라도 결국 보장 설계와 관련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구체적인 조회를 해서 상세한 검토가 가능하다. 이 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