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계산기 활용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 해보고 자동차보험 나이 알아보자
상태바
자동차보험료계산기 활용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 해보고 자동차보험 나이 알아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6.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료계산기 활용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 해보고 자동차보험 나이 알아보자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사람에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이는 자동차 손해 보장법에 따른 의무 사항이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자동차 보험을 들어두지 않으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무보험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일으키면, 과태료 뿐만 아니라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부분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나 보장이 같더라도, 가입하는 상품에 따라 비용 차이가 크게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검색해보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보장 내용과 함께 비용까지 비교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적인 특약을 가입하여 더욱 완벽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의 전문 상담원과 상담하여 적절한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험사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므로, 운전 경력 등의 개인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동차보험이 특별한 점은 본인의 손해가 아닌 타인에게 가한 손해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라는 보장을 기본 계약으로 마련되어 있다. 대인배상 1은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대인배상 2를 추가할 수 있다. 대인배상 1의 한도는 1억 5천만 원이고, 대인배상 2는 무제한이다.

그러나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이 적용되는 경우 대인배상 한도가 무제한이 아니면 형사 입건될 수 있다. 이 때문에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따른 면책을 받기 위해 필요하다. 또한 대인배상 2는 위자료 및 기타 대인배상 1에서 제공하지 않는 보장도 포함하고 있다.

대물배상은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며, 한도는 2천만 원이다. 그러나 추가로 최대 10억까지 선택할 수 있다. 대물배상 한도는 기본적으로 3억에서 5억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물배상은 차량 간 충돌뿐만 아니라, 차량과 재산 간의 피해에 대한 보장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도로 시설물이나 건물과 충돌하여 국가 또는 사유재산에 피해를 입힌 경우에도 보장이 가능하다. 건물과 충돌한 경우 건물 수리비용이나 휴업수당 등 필요한 재산상의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제공한다.

이처럼 자동차보험은 타인에게 가한 손해에 대해 보장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를 고려하여 적절한 보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기본 계약 외에도 특약을 선택하여 본인이 입은 피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신체 피해에 대해서는 자동차사고 특약 또는 자동차상해 특약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보장 범위가 더 넓게 설정되어 있어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차량이 사고로 인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장받기 위해 자기 차량사고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그러나 전액 수리비를 보장하지는 않고, 일부 공제된 비용을 지급한다. 고가의 신차나 외제차의 경우 이 특약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지만, 오래된 차량으로 폐차를 고려하는 경우에는 굳이 추가할 필요가 없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범위가 동일해도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 상품을 검색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료는 1년마다 갱신 시점에 한 번에 납부해야 하는 특징이 있어, 비용 부담을 고려해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특약을 추가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자동차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가격을 비교하면 좋은 보험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한 보장을 받으며 동시에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