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스쿠터 베스파 GTS 신모델 출시
상태바
이탈리안 스쿠터 베스파 GTS 신모델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6.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 슈퍼스포츠, 슈퍼테크 3개 트림으로
베스파 GTS 슈퍼스포츠(좌)와 슈퍼테크(우). 사진=이탈로모토
베스파 GTS 슈퍼스포츠(좌)와 슈퍼테크(우). 사진=이탈로모토

이탈리아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가 완전히 새로워진 ALL NEW GTS를 공개했다. 베스파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이탈로모토는 6월 21일(수) 서울 성수동의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코사이어티에서 베스파 ALL NEW GTS 모델을 소개했다.

베스파의 새로운 GTS 제품군은 클래식하고 우아한 GTS 클래식(Classic), 스포티한 GTS 슈퍼 스포츠(SuperSport)와 최첨단 GTS 슈퍼 테크(SuperTech)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베스파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빅바디 모델인 ALL NEW GTS는 베스파 고유의 클래식함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고려한 최첨단 엔진을 적용하고, 앞 서스펜션 구조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선해 주행성능과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엔진은 125cc와 278cc(300 HPE) 두 가지다.

향상된 성능과 함께 베스파 최초의 스마트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MIA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도 개선됐다.

베스파의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니콜라이 시모네(Niccolai Simone)는 “한국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의 다른 시장에 비해 프리미엄 세그먼트 제품이 각광받는다”고 짚었다. 실제 한국시장에서 GTS와 GTV 판매비중이 4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모네 대표는 “이번 풀 체인지된 GTS 모델이 한국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탈로모토 홍성인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LL NEW GTS는 기술, 디자인, 친환경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GTS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슈퍼 스포츠를 125cc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동안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한 색상을 갈망하던 125cc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베스파 코리아는 2023년 하반기에 신규 GTV 론칭 및 대규모 시승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스파의 ALL NEW GTS는 GTS 클래식, GTS 슈퍼 스포츠, GTS 슈퍼 테크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GTS 슈퍼 스포츠의 경우 125cc로 출시돼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