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EQB 20대 국내 복지기관 기증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EQB 20대 국내 복지기관 기증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6.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차량 기증해 취약계층 이동 지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EQB 20대를 복지기관에 기증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에서 차량 기증식을 열고 전국 20개 사회복지기관에 패밀리 전기 SUV ‘EQB’ 총 20대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전사적 임직원 참여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의 일환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0대의 기증 차량을 마련했다. 이는 지난 해 대비 2배에 달한다.

기증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임직원, 수혜 대상 사회복지기관 20개 기관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차량을 지원받는 수혜 기관은 서울 ‘용산행복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산 ‘애아원’, 경기도 과천 ‘사랑의 동산’, 강원도 춘천 ‘애지람’ 등 전국에서 선정됐다.

선정을 위해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및 협력사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사연을 직접 듣고 이동 수단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곳들을 선발한 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의 심사를 통해 20곳이 최종 선정됐다.

기증식에 참석한 ‘사랑의 동산’의 이성준 시설장은 “저희는 중증 장애인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원활한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했다”며, “소외된 시민들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내민 따뜻한 손길로 ‘사랑의 동산’에 머물고 있는 장애우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한국에서 저의 마지막 공식행사인 차량기증식을 통해, 자동차 회사로서 그리고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필요한 기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고 특별한 의미를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임을 앞두고 있는 클라인 의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된 지 20주년을 된 해에, 동반 성장과 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며 국내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22년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 총 43곳에 44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해 취약계층 및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향상과 문화 활동 및 의료 서비스 접근성 증진에 기여해 왔다. 올해에는 기증 차량으로 ‘EQB’를 선택했다. ‘EQB’는 넉넉한 실내 및 높은 공간 활용도가 돋보이는 패밀리 전기 SUV 모델로, 수혜기관에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