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순위 알아보고 유아보험 & 고등학생보험 확인하자
상태바
어린이보험순위 알아보고 유아보험 & 고등학생보험 확인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5.2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순위 알아보고 유아보험 & 고등학생보험 확인하자


어린이보험이란 아이들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을 뜻한다. 각종 질병과 상해사고 등의 종합보장을 받을 수 있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발생하기 쉬운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학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유괴, 납치 등의 사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신장애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다. 태아 때부터 가입하면 선천이상질병 및 저체중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까지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녀가 2명 이상이라면 최대 5%의 다자녀가정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기준과 비용, 혜택, 어린이보험만기의 범위가 다르다. 이런 경우 보통 사람들이 어느 곳에서 어린이보험제안을 받는지, 비갱신 어린이보험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것이다. 그런 때는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린이는 성인과 달리 성장 과정 중 면역력이 약하며 주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고나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큰 비용을 차지하고 있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 어린이보험이다. 특히 어린이실비보험 가입 시 병원 치료비의 80~90%를 돌려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린이보험은 어떻게 가입해야 할 지 알아보겠다. 먼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좋다. 생명보험사는 정액형보장 위주이며 사망금 지급액이 높은 편이다. 손해보험사는 실제 치료비만큼 보상되는 실손보상을 위주로 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두 회사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만기환급형은 환급금액만큼의 보험료가 추가되기 때문이다. 만기환급형은 아이가 컸을 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험료의 부담이 있다. 중간에 해지하면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 요점이다. 또한, 물가 상승에 따라 화폐가치 떨어지는 때를 생각하면 환급금이 목돈이 아닐 수 있다. 순수보장형은 달마다 납입하는 보험료 부담이 적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유지하는 목적으로 좋은 상품이다.

그리고 불필요한 특약은 빼고 원하는 담보로만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 대표적으로는 입원일당특약 같은 경우 실제로 입원했을 때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실비와 달리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므로 굳이 넣지 않는 것도 방법의 하나이다. 이러한 내용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좋다.

그러다보면 어린이보험과 성인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지에 대해 의문이 들 수 있다. 물론 나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외의 차이점도 존재한다. 어린이 보험은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며 보장성이 높고 감액, 면책기간이 없다. 납입면제 범위 또한 상대적으로 넓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 건강보험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높은 편이고 보장성은 낮은 편이다. 감액, 면책기간이 존재하며 납입면제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다는 것이 특성이다.

부모 및 보호자들은 우리 아이의 어린이보험은 언제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할 수 있다. 보통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 22주 이내에 태아특약 담보를 넣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아이가 태아 상태인 이때 가입해야만 선천이상 수술비, 저체중아 육아비용, 신생아 입원 일당 등 출생위험 담보를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출산예정일이 지나더라도 1차 기형아검사를 하기 전이라면 가입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산모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당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암 진단비, 백혈병, 소아암 등 고액 치료비가 관련된 보장 금액을 크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골절, 화상 진단비, 수술비와 같은 일상생활 위험 보장도 충분히 넣어 가입하는 것이 우리 아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어린이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한다. 갱신형은 보험기간과 보험료 납입기간이 보통 3년의 일정 주기 단위로 갱신되며, 보험 전기간에 걸쳐 납입한다. 가입 시 보험료가 합리적인 것이 장점이지만 갱신 시 보험료 인상 또는 일부 담보 보험 가입이 거절당할 수 있다. 비갱신형을 상품별로 만기 시까지 납입하거나 주로 10년, 20년의 특정 기간까지의 기간이 있다. 가입 시점에 확정된 보험료를 정해진 때까지만 납입하는 것이 이점이지만 가입 시 초기 보험료가 높은 편이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마을 하나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많은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다. 내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많은 부모가 조금이라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보험을 찾고 싶지만, 어린이보험 만기가 무엇이고 갱신과 비갱신 어린이보험 등등의 생소한 단어에 당황할 수 있다. 이런 때일수록 제대로 된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효율적이고 바람직한 어린이보험 상품이 무엇이 있는지 비교하고 싶다면,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