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롯데운전자보험 확인해 운전자보험조회 서비스 활용해보자
상태바
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롯데운전자보험 확인해 운전자보험조회 서비스 활용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5.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롯데운전자보험 확인해 운전자보험조회 서비스 활용해보자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나 비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해 입을 수 있는 손해를 보호하는 보험 상품이다. 운전 경력이 많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언제든지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만약 운전자의 과실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상대방에 대한 배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법적인 책임비용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면 자기 과실로 인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으며, 각 보험사에서 다양한 보장 범위와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운전자보험을 비교하고 선택하려면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상품별로 차이가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비교하려면 번거롭고 복잡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운전자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 외에도,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자동차보험은 차량 소유주에게 의무적으로 요구되는 상품이며, 사고 발생 시 타인에 대한 인적 또는 물적 배상을 보장해준다. 또한 법률비용 지원 특약과 같은 추가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운전자보험과 유사한 내용의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이처럼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가입하면, 더욱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에는 자동차를 보장 대상으로 하는 차량 보험과 운전자를 보장 대상으로 하는 운전자 보장이 있다. 차량 보험은 가입 차량의 운전 중에 발생한 사고 피해를 보장하며, 운전자가 다른 사람 자동차 운행 중 일으킨 사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에 비해 운전자 보장은 운전자 본인을 보장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명의 차량 운전 중 일어난 사고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보장에는 운전자의 과실로 인한 사고에 대비하는 특약이 있다. 이 특약은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을 보장해 준다. 벌금 특약은 상대방에게 신체적인 피해를 입힌 경우, 벌금 처벌이 내려졌을 때 보장이 가능하다. 변호사 선임 비용 특약은 사고를 유발해 구속 및 공소 제기될 경우,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 비용이 보장되는 것이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특약은 피해자의 사망 또는 중상해 사고 관련 배상해야 할 형사합의금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운전자 보장의 경우, 자동차 보험과 함께 가입하여 복수의 피해 사항에 대비할 수 있으며,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운전자 보장 상품을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벌금 특약과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에 대해서는 기존 가입자들도 꼭 확인해야 한다. 벌금 특약의 경우에는 한도를 체크해 봐야 한다. 이전에는 2천만원 한도였지만, 민식이법 시행 이후에는 교통사고의 법정 벌금 한도 액수가 3천만원까지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를 반영한 상품도 존재하며, 기존 가입자라면 자신의 상품 안에 있는 특약으로 한도 상향이 가능할 수도 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의 경우 2017년에 지급 방식에 대한 약관 개정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해 봐야 한다. 이전에는 본인이 상대방에게 합의금을 지불하고 회사에 추후 청구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개인이 합의금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보장이 준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어서, 지급 방식을 선지급 방식으로 바꾸게 되었다. 현재는 합의금을 정하면 이를 회사에서 피해자에게 바로 지급해주기 때문에, 기존 약관의 변경이 가능한지 꼭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장의 특약 중에서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비하는 내용이 있다. 이것은 신호위반, 음주운전, 속도위반, 무면허운전, 끼어들기 및 앞지르기 방법 위반,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보도침범 및 보도횡단방법 위반, 승객추락방지의무 위반, 철길건널목통과방법 위반, 중앙선침범, 화물고정조치 위반 등을 포함한다. 하지만 무면허운전, 음주운전, 그리고 뺑소니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것은 중대 범죄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운전자는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물론 보장 여부와 상관없이 책임감 있게 운전해야 한다. 하지만 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내용을 찾고 적합한 보험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롯데운전자보험 확인해 운전자보험조회 서비스 활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