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한국타이어 등 자동차 업계 사회공헌 활동 잇따라
상태바
벤츠·한국타이어 등 자동차 업계 사회공헌 활동 잇따라
  • 교통뉴스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5.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드림’ 통해 1억 5천만원 전달
한국타이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여름 나들이 대비 무상점검 캠페인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자동차 업계에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훈훈한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드림(GIVE ‘N DREAM)’ 장학사업을 통해 국내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50명에게 장학금 총 1억 5천만 원을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기브앤 드림’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진행하는 스포츠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 사회공헌활동 ‘메르세데스-벤츠 기브(Mercedes-Benz GIVE)’의 일환이다.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이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첫해 이후 올해까지 총 6억 원의 장학금이 115명에게 전달된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기브앤 드림’의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달 17일 충북 제천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장학생 중 한 명인 제천여자고등학교 박하은 선수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이은정 위원,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박하은 선수는 2020년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 신설 첫해에 1회 장학생으로 선정돼 올해까지 4년간 후원받는 학생으로, 출전비 및 용품 구매 비용 등을 지원받으며 훈련해 왔다. 또한, 오는 6월 베를린에서 열리는 ‘2023 스페셜올림픽 하계대회’ 롤러스케이팅 부문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된 박하은 선수는 금메달 유망주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국제 대회를 참가하기 위한 경비를 추가로 지원했다.

올해 ‘기브앤 드림’ 장학금은 축구, 태권도, 육상, 스키, 피겨, 골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유망주 중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기타 저소득 가정 학생 50명에게 전달된다. 장학생들은 1년간 최대 300만 원씩 지원받게 되며, 지원되는 장학금은 스포츠 대회 출전비, 훈련비, 스포츠 용품 구매비, 부상 치료비 등 관련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13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매봉초등학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는 한국타이어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해 평범한 담장을 거리의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키는 봉사활동이다. 회사는 벽화 그리기를 통해 일상 속 작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00여 명은 2개 조로 나뉘어 초등학교와 복지관 담장에 밑그림 그리기와 채색 등의 벽화 작업을 진행했다.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밋밋했던 담장이 예쁜 그림으로 가득 채워진 하나의 미술 작품으로 새롭게 거듭나며 거리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인근 지역민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더불어 스쿨존(School Zone) 내 어린이 사고 예방, 복지관 내 쾌적한 환경 조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캐딜락이 여름철 안전한 운행을 돕기 위한 서비스 캠페인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Cadillac Owner Care Service)’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는 가족단위 장거리 이동이 급증하는 여름 휴가 시즌에 앞서,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지켜줄 수 있는 예방적 차원의 차량 무상점검을 비롯하여 부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었다.

캐딜락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은 브레이크, 조향장치, 하체 부싱류, 에어컨 시스템 등 20여 개 항목에 대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 소모성 유액 무료 보충, 캐딜락 부품 20% 할인(생활 액세서리 및 일부 부품 제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