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가격 및 치매보험가입나이 알아보고 간병비치매보험 준비하자
상태바
치매보험가격 및 치매보험가입나이 알아보고 간병비치매보험 준비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5.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보험가격 및 치매보험가입나이 알아보고 간병비치매보험 준비하자

치매 환자의 대표적인 증상은 기억 장애이다. 따라서 치매보험에 가입하려면 대리인 청구 제도를 이용해야 한다. 이 제도는 치매 환자가 보장금액을 청구할 수 없기 때문에 지정된 대리인이 해당 보험금을 대신 청구하는 것이다. 가입자가 가입을 완료했을 때 주변인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

치매보험 대리인 청구 제도는 가입 초반이나 계약 중에도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다. 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치매보험 계약자 본인의 배우자나 가족 관계에 따라 3촌 이내의 친족이어야 한다. 이때, 대리인을 지정할 때는 본인의 신분증, 신청서, 치매보험의 증권, 그리고 대리인 청구인의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 등록부가 필요하다. 치매보험 대리인 청구 제도를 통해 보장받아야 할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

그러나 치매 관련 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선택할 때는 진단비 지급 기준을 어떻게 정하는지, 똑같은 보장 내용이지만 견적에서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등 여러 가지 확인해야 할 점이 있다. 이에 따라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활용해 치매보험 가입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효율적으로 가입 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상담원과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보장 내용이나 보험료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치매 환자를 돌보기 위해서는 간병인이 필요할 수 있다. 가족들은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사실상 현실적으로 그것이 불가능하다. 치매는 완치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평생에 걸쳐 간병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가족들이 치매 환자를 돌보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과 힘들음이 따른다. 이러한 상황에서 간병인을 고용하는 결정이 필요하다. 그러나, 간병 비용은 막대한 금액이 든다는 것이 문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치매 상품을 통해 진단비를 받아 간병 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치매 진단금은 크게 두 가지 유형에 따라 지급 결정이 된다. 예를 들어, 단계별 진단금을 주는 방식을 채택한 상품에서는 치매의 증상에 따라 정해진 대로 금액이 지급된다. 치매는 총 다섯 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 1~2급을 판정받으면 경증 치매, 3급부터 5급으로 진단받으면 중증 치매라고 한다. 당연히, 증세가 심각해질수록 간병인의 필요성이 증가하며, 따라서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단계별 진단금을 받게 되면, 중증 치매에 접어들어도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치매 보장 상품은 보통 매우 비싸다. 반면에 납입료가 저렴한 상품에서는 중증 치매로 점차 심각해지면서 보장금액이 비교적 적어질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이 생각하는 보장 혹은 납입료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생활비 보장 특약을 선택할 경우 보장 기간 및 보증 지급 기간을 유의하여 살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보증 지급 기간이 3년인 상품에서 가입자가 치매 등으로 인해 1년 뒤에 사망하면, 남은 2년간 생활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중증 질병이나 상해 등에 대해서도 간병 자금 등을 지급해주는 범위를 살펴봐야 한다. 이렇게 상품의 보장 범위를 철저히 검토함으로써 치매 대비를 하면서 보다 폭넓은 보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치매 환자는 경제적인 문제로 생활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생활비 보장 특약이 있는 치매 보장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특약은 치매 환자가 별다른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없을 때 생활비 등을 보장해주는 것으로, 보통 보장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지급해주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생활비 보장 특약도 보장 기간과 보증 지급 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특약을 선택할 때는 보장 기간 및 보증 지급 기간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상해나 중증 질병 등에 대해서도 간병 자금 등을 지급해주는 보장 범위를 살펴봐야 한다. 이렇게 하면 치매 대비를 하면서 보다 폭넓은 보장을 기대할 수 있다.

치매 보험을 선택할 때는 환급금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보통 80세 이후에는 치매 발병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후에는 간병 자금 등의 보장이 필요 없어질 수 있다. 따라서, 해지 이후 환급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일수록 노후에 필요한 여러 가지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해지 환급률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
를 통해 상품을 비교하면서 해지 환급률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상품의 환급률과 보장 범위 등을 자세히 비교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상품에 대한 납입료와 보장 내용, 해지환급률 등을 체크하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치매 보험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하여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납입료의 가성비를 더 중시할 수도 있다. 이러한 상대적인 부분도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체크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으므로, 치매보험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각 상품의 보장 범위, 납입료, 해지 환급률 등을 자세히 비교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