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 가정의 달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 이어져
상태바
자동차 업계 가정의 달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 이어져
  • 교통뉴스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5.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 어린이날 ‘르노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
한국도로공사,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에 1.1억원 기부
S-OIL, 친환경 분야 사회적 지원 사업 기부금 4.5억원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가정의 달 5월 자동차 업계에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와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 센트럴시티 1층 중앙에 위치한 오픈 스테이지에서 새로운 모델과 서비스를 즐기며 경험할 수 있는 ‘르노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어린이날 연휴 기간을 맞아 열리는 이번 르노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이 가족, 지인 등과 함께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방문 고객은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차량을 AR 필터로 색다르게 경험해 보거나 운전 중 긴급상황 발생 시 원격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시스트콜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AI 기술을 이용해 나만의 SM6를 창작하고 NFT로 만드는 create your SM6 캠페인도 참여 가능하다. 음악 큐레이션 유튜브 채널인 essential(에센셜)과의 협업으로 운영되는 청음존도 경험할 수 있다.

야외에서 차량을 직접 운행해 보는 시승 프로그램 참여 고객은 차 안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으며, 시승 이후 F&B 교환권과 1만원권 주유 상품권이 추가 제공된다. 시승 프로그램은 르노코리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시승 일정에 따라 현장 접수로도 참여 가능하다.

르노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은 스탬프 투어 형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며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다. 총 7개의 스티커를 모두 획득한 고객은 팝업스토어 내 랜덤 박스 자판기에서 애플 에어팟 맥스, 닌텐도 스위치,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약 1000개의 경품 응모에 이용할 수 있는 R코인을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해 총 1억1천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북지역 취약계층 아동 1,100명에게는 5,50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며, 청소년이 있는 전국 취약계층 가정 110가구에는 5,500만원을 들여 ‘공부방 꾸미기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에 앞서 공사는 지난 4월 취약계층 아동 지원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77억보(경부고속도로 개통기념일인 7월 7일 상징) 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

77억보이상 달성 시 지역 취약계층 아동에 농산물 꾸러미가 지원되는 이번 챌린지에는 약 8만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목표를 크게 초과한 193억보를 달성했으며, 15만보 이상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도로공사는 ‘김천 하이패스 배구단’의 성적과 연계된 ‘ex-사랑기금’을 통해 김천지역 희귀난치병 어린이 14명에게 치료비 3,800만원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S-OIL 제공

S-OIL은 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기부금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S-OIL의 기부금은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선발된 5개 친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의 사업화 자금, 네트워크 형성 지원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OIL은 2022년부터 친환경 관련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회적 기업은 폐섬유를 통해 반려동물 용품을 만드는 ㈜레미디, 폐어망을 활용한 섬유재료를 만드는 넷스파주식회사, 실리콘 생리컵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는 주식회사 티읕, AI를 통해 플라스틱 선별기를 만드는 ㈜우림아이씨티, 대나무 칫솔과 어린이 치약을 만드는 프로젝트 노아 등 5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