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경기도민 대중교통 ‘저상버스’ ‘역사內 승강기’현황이 편익지원
상태바
교통약자·경기도민 대중교통 ‘저상버스’ ‘역사內 승강기’현황이 편익지원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4.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버스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과 ‘경기도 역사 내 승강기 현황’ 자료를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에 공개했다.
각 시군에서 운행하는 3,301개의 버스 노선 정보와 운영 업체를 비롯한 노선별 저상버스 운행 여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버스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은 임산부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버스 이용에 유익한 정보다.
또한 ‘경기도 역사 내 승강기 현황’은 경기도를 지나는 노선별 각 전철역이나 지하철역에 설치된 2,383개 승강기 위치와 운행하는 층수, 정원 무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인 만큼, 공개된 저상버스 노선과 연계하면 이 역시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에 도움이 된다.
경기도는 개방된 정보 자료를 통해 교통약자들이 대중교통 이용 때 겪고 있는 불편을 줄이고 이동을 돕는 기여 정책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별 데이터 개방을 통해 경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 버스노선 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공개

3,301개 노선정보와 역사승강기 2,383개정보

대중교통 이용 데이터 2종 데이터 드림 개방

교통약자 대중교통 이동 편의와 접근성 향상

 

경기도는 뜨거운 뙤약볕과 맹추위 속에서 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교통약자도민편익 제공 차원에서 버스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경기도 역사 내 승강기 현황자료를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에 공개했다.

데이터셋,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과 역사 내 승강기 현황’
데이터셋,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과 역사 내 승강기 현황’

각 시·군에서 운행하는 3,301개의 버스 노선 정보와 운영 업체를 비롯한 노선별 저상버스 운행 여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버스 노선별 저상버스 유무 현황은 임산부와 장애인 등은 물론 교통약자와 도민들이 애용하는 버스 이용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다.

또한 이를 참고하면 저상버스 운영 확대 여부 판단 등에 대한 기초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 역사 내 승강기 현황은 경기도를 지나는 노선별 각 전철역이나 지하철역에 설치된 2,383개 승강기 위치와 운행하는 층수, 정원 무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도 마찬가지다.

지하철에서 공개된 저상버스 노선과 연계하면 이 역시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에 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