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장애인의 날 ‘승합차 후원’과 특별교통수단 ‘무료이용·문화공연’ 펼쳐
상태바
제43회 장애인의 날 ‘승합차 후원’과 특별교통수단 ‘무료이용·문화공연’ 펼쳐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4.19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는 오는 20일 특별교통수단을 무료로 운행할 예정이고, 함께여서 더+ 행복한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은 문화공연 ‘HARMONY’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이달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시에서도 ‘수원 중고차 법인’ ㈜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통해 올 뉴카니발 1대를 후원했다.

수원중고차법인, 수원다문화지원센터 승합차량후원

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 올 뉴카니발 1

HU공사 20일 특별교통수단을 무료로 운행할 예정

2022550건무료운행 교통약자 보편적이동권실현

함께라 더 행복한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 문화행사

2023년 장애인의 날 공감 문화공연 ‘HARMONY’

 

 

특장차 58대와 121대 바우처택시 운영 화성도시공사 43회 장애인의 날 특별교통수단 무료운행

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는 오는 20일 특별교통수단을 무료로 운행할 예정이고, 함께여서 더+ 행복한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은 문화공연 ‘HARMONY’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이달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시에서도 수원 중고차 법인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통해 올 뉴카니발 1대를 후원했다.

먼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해마다 장애인의 날(420) 특별교통수단을 무료 운행하고 있는 화성도시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는 2022550건의 무료운행을 통해 교통약자에게 보편적 이동권 실현에 힘써 왔다.

바우처 택시 121대를 운영하고 있는 화성 HU공사
바우처 택시 121대를 운영하고 있는 화성 HU공사

현재 58대의 특장차량 및 121대의 바우처 택시를 운영하고 있는 HU공사는 코로나 상황에도 매년 20% 이상의 운행률 증가 추세를 보이는 등 화성시 거주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2023년 특별교통수단 무료 운행 대상은 장애인의 날 이전에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시민에 한해 200시부터 24시까지 HU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와 바로 콜(콜센터 080-600-0677, 팩스 031- 8059-3196)에 접수된 순으로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6524시간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는 HU공사 김계순 시설관리본부장은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이 교통약자 이동권에 대한 인식을 높여 더 편리한 이동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3 장애인의 날 문화공연 ‘HARMONY’ 성황리에 마쳐

함께여서 더+ 행복한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도 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2023 장애인의 날 문화공연 ‘HARMONY’를 지난 418일 평택 북부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장애 당사자와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 친화적인 문화 행사
장애 당사자와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 친화적인 문화 행사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은 장애 당사자와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 친화적인 지역사회 구현은 물론 장애 당사자에게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샌드아트와 베이스 앤 소프라노, K-POP 댄스, 타악 퍼포먼스, LED트론 댄스 등으로 구성된 알찬 공연을 선보였다.

중식이 제공된 이 날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 단체와 시설을 비롯한 교육기관 31곳과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단체 30, 후원단체 21곳이 함께하면서 다양한 체험과 다채로운 공연 속에서 따뜻한 나눔을 가졌다.

4월 한 달 장애 당사자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장애 인식개선 온라인 퀴즈대회인식개선 캠페인’ ‘인식개선 전시회’ ‘일상생활 지원사업-이제 습기 그만을 진행할 예정이라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bbjb.or.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문화 여가 욕구를 해소하고 함께 즐기며 놀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는 평택북부 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도움 주신 후원처 및 협력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수원중고차법인 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 수원 다문화 지원센터에 승합차량 1대를 후원

중고차의 모든 것 김상원(유튜버) 대표와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이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통해 올 뉴 카니발 1대 후원했다.

㈜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 승합차량 1대 후원
㈜중고차의 모든 것·㈜션킴모터스 승합차량 1대 후원

전달식은 19일 오후 3시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유경선 신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앞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중고차의 모든 것 김상원 대표는 중고차를 좋은 곳에 쓸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경선 센터장은 승합차가 없어서 여러 가지로 힘들었는데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좋은 일에 널리 사용하겠다고 답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