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태아보험 및 메리츠 태아보험 살펴보기 유용한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자
상태바
현대해상 태아보험 및 메리츠 태아보험 살펴보기 유용한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4.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및 메리츠 태아보험 살펴보기 유용한 태아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자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부모의 바람과는 별개로 누구나 태어나는 순간부터 성장하는 과정에서 선천적으로 질병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자라면서 질병 및 사고를 겪게 될 수가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부모라면 아이의 질병 및 사고에 대해 대비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요즘은 자녀가 태어나기 직전 태아인 시기 때부터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가능한데, 태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자녀가 태어났을 때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질병부터 다양한 신생아 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태아보험은 보험사에 따라서 보장 내용에 차이점이 있다. 또한 가입이 가능한 시기에 있어서도 보험사마다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충분히 비교하고 고려하여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달라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 접속한 다음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는데, 보장 내용에 대한 내용 비교는 물론 가입 시 예상 보험료까지 미리 견적을 받아 이 부분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해 가입 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은 태아 시기에 미리 가입하는 보험으로, 임신 16주~22주 사이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1차 기형아 검사를 하기 전 미리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대부분의 보험사가 22주가 넘으면 가입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서다. 마찬가지로 1차 기형아 검사에서 기형과 관련하여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에도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다. 태아보험은 태아가 출생 시 겪을 수 있는 여러 변수들이나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장애나 질병에 대한 보장도 구성할 수 있지만, 산후우울증 및 임신중독증 등 산모와 관련한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을 구성할 수 있기에 대비해 두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관련 특약을 추가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태아 및 산모와 관련된 특약만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가 태어난 이후 자라면서 경험하게 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이나 입원 상황에 대해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입원비의 경우 입원 당일부터 입원일당 보장이 가능한 상품으로 설계하는 것이 유리하며, 일반병실뿐만 아니라 상급병실 및 중환자실 입원 시에도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아이가 태어난 직후 저체중 상태로 태어난 미숙아일 경우 인큐베이터 입원이 필요한데, 인큐베이터 입원비 또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인지 확인해 두면 추후에 유리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태어날 당시 혀유착증, 음낭 수족 등 여러 선천적 이상 질병을 가지고 태어난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수술이 필요한데, 태아보험에서 특약을 구성했을 경우라면 수술비 또한 보장 금액만큼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태아보험은 아이의 출생 이후 1년 동안은 태아보험으로 보장이 되다가, 이후에는 만기가 되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 전환이 되어 어린이 보험 내용으로 보장이 진행된다. 어린이 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특약으로는 ADHD 관련 특약, 중증 틱장애나 여러 희귀성을 가지고 있는 난치성질환에 대한 입원비 및 의료비 보장 특약 등이 있다.

또한 보험 가입 시에는 화상사고 발생 시를 대비하여 화상 치료비 관련 특약 또한 구성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아이들은 활발하게 뛰어노는 과정에서 화상을 입게 되거나 뼈를 다치게 될 수 있는데, 이때에 치료가 굉장히 중요하다. 따라서 가입 시 화상치료비와 골절치료비 또한 특약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화상과 골절을 갑자기 입게 되면 응급실에 방문하게 될 수 있는데, 태아보험 가입 시에는 응급실 방문 시에도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화상 및 골절에 대해서 보험사마다 보험금 보장이 가능한 정도를 분류한 경우가 있는데, 이 보장도 폭넓게 구성해 두는 것이 추후 만에 하나 사고에 대해 더 유리하게 대비가 가능하다.

다양한 특약들이 구성되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양한 보장들을 한 번에 구성하게 될 경우 월 보험료의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내 자녀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떤 보험으로 설계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태아보험 가입 전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 접속하여 보험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직접 대조해 보고, 모르는 부분은 상담사에게 문의를 해보며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