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격 알아본 후 태아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태아보험가입 해보기
상태바
태아보험 가격 알아본 후 태아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태아보험가입 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4.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보험 가격 알아본 후 태아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태아보험가입 해보기

새로운 생명이 온다는 것은 축복해야 하는 일이다. 아이가 탄생하고 시간이 흘러 어느 정도 성장해서 자립하기 전까지 부모의 따뜻한 손길과 양육을 위한 끈질긴 노력이 없다면 제대로 성장 못할 수 있다. 성인과 비교하면 면역력이나 기타 외부의 위험에 대한 인지가 낮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게 생길 수도 있는 것이다. 혹시라도 태어나자마자 선천성의 질병이나 장애 등을 가지고 태어나게 되는 경우에 신체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더 상황이 좋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위 같은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태아상품을 가입하고 태아 시기부터 시작해서 우려되는 상황을 대비해 놓을 필요성이 있다. 그러기 위해서 보장성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시중에서 여러 가지 태아상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다. 이들 상품들 중 본인이나 가족들에 유리한 상품을 찾아보고 있는 상황인 경우 무작정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 관련내용을 찾아보고 상품을 비교 후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권장된다. 

태아 상품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해 어린이보험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어린이보험을 이용하려고 계약할 때 특정 조건이 되면 신생아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에 신생아특약을 넣어 둔 상품의 형태를 태아보험이라 부른다. 그러므로 신생아 특약을 추가해 태아 상품을 구성하면 일정한 시간이 흐르고 난 뒤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된다. 

신생아 특약은 가입자가 원한다고 하여 반드시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일정한 임신 주 수
이내 추가를 해야 넣을 수 있다. 그렇게 정해 놓은 이유는 임신을 하고 난 뒤 지속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산모 및 태아의 상태를 살피게 되기 때문이다. 기형아 검사를 통해서 아이가 태어나고 난 후 선천적 질환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그래서 그러한 검사를 받기 전 선천성 질병 및 장애 등을 가지고 있는 상황을 대비하는 상품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일정 임신 주수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또한 태아의 선처적 조건 및 산모가 임신성 질환을 보유하고 있다면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된다. 예를 들어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 등의 질병이 발생하게 되면 보장받지 못한다. 그러나 상품에 따라서 조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약관을 주의해서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신생아 특약까지 넣어 보장을 마련하려 하는 것은 아이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시점부터 보장을 추가게 하고 있는 거었다. 보장하려고 하는 기간이 상당히 길게 설정되게 된다. 

그러므로 보장 기간이 장기적으로로 설정되므로 상품가입과 보장내용에 대해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아울러 신생아 특약이 가지는 내용 중 특약을 넣게 되었을 시점이 보장개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 두어야 한다. 실제 태아상품을 가입하고 난 뒤 효력이 발생하게 되는 시점은 실제로 출생하고 난 뒤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는 계약법상의 문제라 할 수 있다.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기 위해서 계약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야 하므로, 법적으로 사람으로 인정받기 위해 출산을 한 이후여야 하기 때문이다. 

태아보험을 통해 자녀가 태어나자마자 선천적으로 가질 수도 있는 질병이나 장애에 대한 입원비 및 치료비 등의 보장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조산을 비롯해서 기타 질병 상의 이유로 인해 아이가 일찍 태어나게 되는 경우 저체중 등으로 인해 인큐베이터 치료를 받게 될 수도 있다. 그러한 상황을 선천성 질환으로 보기 때문에 2.5kg 이하 저체중 판정이 된 상황에서는 인큐베이터 치료 및 입원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앞서 언급하기도 했지만 상품을 사용하는 기간이 상당히 장기적으로 설정된다. 그리고 비용적으로도 총보험료로 보았을 때 장기로 사용하는 만큼 비용이 높게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여러 가지 상품들과 보장에 대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 꼼꼼하게 점검하고 난 뒤에 가입 혹은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비교해 볼수록 조건이 합리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