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협회,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객 건강보호·환경보건인식제고 MOU
상태바
환경보전협회,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객 건강보호·환경보건인식제고 MOU
  • 교통뉴스 박현수 기자 교통뉴스
  • 승인 2023.03.23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환경보전협회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3월 21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교육실에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방문객의 건강 보호 및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내 환경 유해인자관리

환경보건 인식제고위한 다채로운 홍보추진

어린이 이용하는 곳 환경유해인자관리지원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홍보통한 관람객보호

유해 외부자극취약 어린이 노출피해줄인다

 

​환경보전협회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업무협약식​
​환경보전협회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업무협약식​

 

환경보전협회-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객 건강 보호 및 국민의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환경부 산하 환경보전협회(회장 권한대행 상근부회장 김혜애)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321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교육실에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방문객의 건강 보호 및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환경 유해인자관리 지원 강화 및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홍보를 통해 어린이박물관 관람객의 건강 보호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환경 유해 인자로부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객의 건강 보호를 위해 박물관 내 환경 유해인자관리 지원과 다채로운 환경 보건교육 콘텐츠를 활용 교육·홍보를 진행하고 환경보전협회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객 대상 전문성 있는 환경 보건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홍보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유해성 외부 자극에 취약하고 노출 피해가 크기 때문에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공간의 환경 유해인자관리는 필수라고 어필한 김혜애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내 환경 유해인자관리 지원을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등 모든 관람객의 건강 보호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전 국민의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기반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