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드센(드라이빙센터)’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상태바
‘BMW 드센(드라이빙센터)’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3.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시승 차량에 고성능 타이어 5종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올해도 BMW 드라이빙센터에 시승차용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올해도 BMW 드라이빙센터에 시승차용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2014년 BMW 드라이빙 센터가 개장한 이래 9년 연속 센터 내 트랙,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해온 한국타이어가 올해도 시승차용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공급되는 타이어는 고성능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와 함께 레이싱용 ‘벤투스 RS3’, 전기차용 ‘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윈터 아이셉트 에보3 SUV’ 등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1년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1,2,3,4,5 시리즈’와 SUV 모델 ‘X1, X3, X5’,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 등 BMW 인기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2021년 BMW 고성능 브랜드 M의 SUV 모델 ‘X3 M’, ‘X4 M’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OE 고성능 타이어 시장에도 진출했다. 특히 2022년에는 BMW 최초 순수 전기 그란 쿠페 ‘i4’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 BMW 전동화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됐다.

또한 올해 1월과 지난해 7월 BMW 그룹 코리아와 두 차례에 걸쳐 BMW의 전기 세단 i7과 벤투스 아이온이 등장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도 진행해 양사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 고객들에게 널리 알렸다.

BMW 코리아가 인천 영종도에 개설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29만 1,802m² 면적에 최장 2.6km에 이르는 드라이빙 트랙과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으로 매니아들의 성지가 되고 있다. 이곳에서 BMW의 고성능과 한국타이어의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