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PPE 플랫폼 적용한 Q6 e-트론 테스트 장면 공개
상태바
아우디 PPE 플랫폼 적용한 Q6 e-트론 테스트 장면 공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3.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한기 성능 뽐내...3년 내 전기차 10종 이상 출시
혹한기 테스트 중인 아우디 Q6 e-트론. 사진=아우디
혹한기 테스트 중인 아우디 Q6 e-트론. 사진=아우디

아우디가 유럽 최북단에서 혹한기 테스트 중인 아우디 Q6 e-트론의 주행장면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Q6 e-트론이 추운 날씨에도 거침없이 달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날씨가 추워도 성능 저하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곧 양산을 앞두고 있는 Q6 e-트론은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모델이다. 800볼트 시스템,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기 모터, 혁신적인 배터리 및 충전 관리 시스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특징이다.

아우디 콰드로를 이용한 눈길 드리프트 주행 모습. 사진=아우디
아우디 콰드로를 이용한 눈길 드리프트 주행 모습. 사진=아우디

아우디는 이 새 모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 새 플랫폼으로 나오는 첫 모델 Q6 e-트론이 아우디 모델 라인의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향한 중요한 모델이라고 규정하고 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SUV와 스포트백 모델로 선보이게 될 새로운 Q6 e-트론 모델 시리즈는 그룹 내 최고의 생산기지인 지속가능성을 갖춘 친환경 잉골슈타트 공장에서 숙련된 장인들에 의해 생산될 예정이다. 개발뿐만 아니라 생산도 공을 들이고 있음이 엿보인다.

Q6 e-트론은 쿠페형 패스트백과 정통 SUV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아우디
Q6 e-트론은 쿠페형 패스트백과 정통 SUV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아우디

아우디는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우디 Q6 e-트론’은 아우디 브랜드 역사 상 가장 공격적이고 광범위한 전동화 드라이브의 선두에 설 예정이다.

강력한 전동화 드라이브와 함께 향후 출시될 아우디의 내연기관 모델에는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역시 전동화 드라이브의 일부다.

아우디 AG의 최고 경영자 마커스 듀스만(Markus Duesmann)은 “‘Vorsprung 2030’ 전략은 어려움 속에서도 방향을 제시한다”며 “우리는 지속가능성과 제품 디지털화 및 전동화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술에 의한 진보(Vorspung Durch Technik)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오래 전부터 사용하던 아우디는 진보 2030 전략을 통해 새로운 세계로의 전진을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