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실손보험 vs 한화실손보험 보장 상품과 메리츠 실손보험 추천 정보 알아보기
상태바
농협실손보험 vs 한화실손보험 보장 상품과 메리츠 실손보험 추천 정보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실손보험 vs 한화실손보험 보장 상품과 메리츠 실손보험 추천 정보 알아보기

병원에서 질병을 진단받아서 치료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거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 가야 하는 상황에서 발생한 의료를 실손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실손보험을 갖고 있으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치료비가 많이 나오더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 실손보험이 있다고 해서 병원에서 발생한 진료비 전액을 보장받는 것은 아니고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 보장이 가능하다. 이때 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20%, 비급여 항목은 30%의 자기 부담금이 있다. 

이때 급여 항목은 질병을 진단받거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았을 때 국민건강보험에서 진료비 중 일부 항목에 대해서 국가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환자는 치료비의 일부만 내면 된다. 반면 비급여 항목이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국민건강보험에서 진료비를 부담하지 않아서 개인이 치료비를 전부 부담해야 한다. 이때 급여 항목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국민건강보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가입을 해야 하는 사회보장제도로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생기는 병원비가 부담되지 않도록 하려고 국가에서 시행하는 제도이다. 각각의 항목에 대한 보장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경우에는 실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실손보험을 통해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한 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받으려면 주계약을 통해 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때 질병을 진단받고 나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상해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때 시행한 치료 중에서 급여 항목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계약으로 입원치료와 통원치료를 합쳐서 1년에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병원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1번에 20만 원 한도까지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입원해서 치료를 받을 때 주계약을 통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무엇인지 알아보면 입원실료와 입원제비용 그리고 입원 수술비가 있다. 만약 질병을 진단받거나 상해로 인해서 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실손보험 계약이 종료되더라도 치료를 받던 항목은 보험 계약이 종료된 후로부터 180일까지 이전에 받고 있던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그밖에 외래에서 통원하여 진료를 하는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은 외래제비용과 외래 수술비 그리고 처방조제비가 있다. 

또한 외래에서 방문하여 치료를 받다가 실손보험이 종료되는 경우에는 만료된 실손보험을 통해서는 외래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은 90회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특약을 통해서는 비급여 항목으로 시행하는 치료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질병을 진단받거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 방문하여 시행하는 치료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1년에 5천만 원한도까지 보장을 실손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실손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에는 외래 진료를 하는 경우에는 외래제비용과 외래수술비, 처방조제비가 있고 입원하여 치료를 시행하는 경우에는 입원실료와 입원제비용 그리고 입원 수술비 항목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외래 진료를 시행하였을 때 실손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에는 보건소와 보건의료원 그리고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가 있다. 또한 한국 희귀 의약품센터나 필수의약품센터로부터 복용받아서 먹는 약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4세대 실손보험을 과거와 비교하였을 때 보장이 축소되는 부분도 있고 확대되는 부분도 있다. 보장이 확대된 부분은 급여 항목에 대한 치료가 있는데 불임 관련된 질환과 선천성 뇌질환 그리고 피부질환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과거에 비해서 확대되었다. 또한 보장이 줄어든 항목은 도수치료와 영양제 그리고 비타민이 있는데 비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치료가 있다. 도수치료는 과거에 1년에 50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었는데 4세대 실손보험은 10회 진료를 받을 때마다 병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경우에만 1년에 50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실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