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보험 및 교통사고합의금 가격 정보 체크 후 한문철 운전자보험 진행해보기
상태바
음주운전보험 및 교통사고합의금 가격 정보 체크 후 한문철 운전자보험 진행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1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보험 및 교통사고합의금 가격 정보 체크 후 한문철 운전자보험 진행해보기

운전을 하는 이들에게는 익숙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하지 않는 이들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라는 특징이 있다. 추가할 수 있는 보장이 다양하기 때문에 운전을 하다 발생한 사고는 물론 운전자가 아닌 이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던 중 발생한 사고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이런 상품을 준비할 경우 어떤 보장들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아보려 한다. 

본인 명의 차량을 가진 운전자는 자동차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법적으로 가입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보장 상품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은 사고로 인해 상대가 피해를 입었을 때 이를 제대로 배상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자 보장 상품은 본인 피해는 물론 사고로 발생한 법적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 마련이 가능한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의 경우 두 상품을 함께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이런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 관련 보장의 경우 사고가 났을 때 사고로 법적 문제가 생긴 경우 이를 제대로 대비할 수 있는 보장을 준비해두고 있다. 벌금을 내야 할 경우를 대비해 벌금 보장을 마련할 수도 있고 법적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고용해야 하는 변호사 선임비, 사고로 상대에게 합의금을 지금 해야 할 경우에도 이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 등 여러 가지 보장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고 대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사고가 나면서 본인이 입게 된 상해 피해 등도 보장받을 있고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어 보장 범위가 크다 할 수 있겠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해 갱신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상품 연장이나 재가입을 해야만 한다. 또 가입 시 1년 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납부에 대한 부담도 느낄 수 있다. 반면 운전자 보장은 원하는 보장을 구성해 준비할 수 있어 보험료 자체도 높은 편은 아닌 데다 갱신 주기도 설정할 수 있다. 추가 가능한 보장도 매우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준비할 때는 어떤 보장 마련을 해야 하는지도 알아봐야 하는데, 보장 비교는 물론 발생하는 보험료 등도 비교해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게 좋다. 

여러 보장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는 예상 보험료의 견적을 확인 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접속하는 만큼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장소 따지지 않고 확인이 가능한 데다 원하는 시간에 활용해 볼 수도 있다. 당장 보장 상품을 알아보고 싶어도 따로 장소나 시간을 정해 알아볼 경우 스케줄을 따로 조정해야 할 수 있으나 이처럼 장소,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면 좀 더 빠르게 보장 확인이 가능하다. 

운전자 보장 상품 특징 중 하나인 중과실 사고 보장은 그만큼 해당 상품의 보장범위가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중과실 사고라 해도 뺑소니나 음주운전, 무면허운전은 보장받을 수 없다. 교통사고의 경우 실수나 운전 미숙 등으로 발생하곤 하지만 위와 같은 사고들은 고의로 발생시킨 것으로 보기 때문에 그만큼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되니 항상 운전을 할 때에는 이를 숙지하여 위법행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이런 운전자보험은 주계약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장해를 보장하고 있다.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장해율 80%가 넘는 후유장해를 입었다면 이것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차사고 부상치료비나 후유장해로 일을 하지 못해 수익이 없을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약 등을 준비할 수도 있다. 사고는 언제 어떠한 형태로 발생할지 알 수 없고 이 때문에 어떤 피해 입게 될지도 예측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최대로 보장받을 수 있게 보장 구성을 잘 해주어야 한다. 다만 그렇다고 너무 보장 추가가 많아질 경우 그만큼 납부 보험료도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적정 수준으로 준비해야 한다. 반대로 너무 적게 보장을 구성할 경우 사고가 나더라도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비교사이트
(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어떤 보장들을 구성해야 할지, 잘 이해가 안 가는 내용이 있다면 대부 상담 등 활용이 가능하므로 이를 잘 활용해 보며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준비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