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전자보험 마련한다면 단기운전자확대특약 & 임시운전자특약 미리 확인해보자
상태바
KB운전자보험 마련한다면 단기운전자확대특약 & 임시운전자특약 미리 확인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운전자보험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려 하는 이유에서부터 시작해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보장과 혜택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래부터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해서 운전자상품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앞으로 어떻게 설계를 하고 이용하도록 할 것인가에 대해 답을 낼 수 있었으면 한다.

기본적으로 운전자상품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정리해보겠다. 자동차보험과 달리 무조건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상품의 종류는 아니다. 그러므로 선택으로 운전자상품이 필요하다 느껴지는 상황이어야만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무작정 이용하는 것보다는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여기에 추가적으로 비용을 추구하여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가치가 있을 만한 것인가 판단을 내린 후 선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혹시라도 구체적인 비용 등을 체크하고 선택을 내리고 싶은 경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해서 추천을 받아 보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으로 본인이 입은 손해가 아니라 타인에게 본인이 입힌 교통사고 손해에 관해서 보장을 해주도록 되어 있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이와는 달리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장을 마련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 자동차보험은 본인 소유의 차량이 있어야만 가입을 할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운전자보험의 경우 본인 소유 자동차가 없어도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운전자보험은 사고정도가 심각해서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받을 수 있게 되는 보장 내용을 가지고 있다. 물론 자동차보험에도 법률 특약을 추가할 수 있지만 운전자보험이 두터운 보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서 교통사고 발생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하게 된 원인이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이 되거나 사고의 결과가 사고의 상대방이 6주 이상의 중상해를 겪게 되는 것이라면 과실과 상관없이 형사입건이 되면서 형사처벌에 이를 수 있다.

보다 더 구체적으로 보면 형사입건이 되었을 시 받을 수 있는 보장에 대해서 살펴보면 3가지 정도가 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 벌금 특약이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사고로 인해 상대방과 형사합의를 원한다면 이때 필요한 금전을 보장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변호사 선임비는 구속 혹은 기타 무죄를 주장하여야 할 정도로 억울하고 방어권을 행사하기 위해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한 경우 법률전문가인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한 비용을 보장해준다.

이렇듯 사고를 처리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죄질이 크다고 판단이 되거나 상대방에게 용서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는 법원으로 기소되어 재판 후에 유죄 선고를 받을 수 있다. 징역형을 받는 것이 아닌 벌금형 선고를 받아 확정판결이 된다면 벌금을 납부해야만 한다. 이때 운전자보험에서 벌금 보장을 받아서 내야 하는 벌금을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단, 위에서 언급한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들은 한도 이내에서 실제 발생한 비용으로 보장이 되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운전자보험을 통해 형사입건이 되었다면 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 살펴보았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는 보장의 내용들로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서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이 발생하게 된 경우 치료를 받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자동차사고 부상 보장도 있다. 그 외 여러가지 행정처분을 받거나 기타 처벌을 받았을 때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예로 면허 정지가 되거나 면허 취소가 된다면 이에 따른 위로금을 지급해주는 보장이다.

운전자상품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이 아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특약들을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준들의 보장이나 특약을 찾아서 가입하도록 해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다양한 상품들 중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아야 할 것이다. 다만 혼자서 여러 보장성 상품들을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여러 운전자보험들의 정보를 검색해보고 견적을 내어 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