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통약자택시 전화·모바일·인터넷호출 가까운 차량 배정 ‘즉시콜’ 시범운영
상태바
평택교통약자택시 전화·모바일·인터넷호출 가까운 차량 배정 ‘즉시콜’ 시범운영
  • 교통뉴스 박현수 기자 교통뉴스
  • 승인 2023.03.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즉시 콜서비스 시범 운영하는 평택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 인근 차량 우선순위 배정으로 더 안락하고 빠른 이동 편의 제공한다.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기여 차원에서 매년 증차한 49대 차량을 운행 중인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하반기 차량 2대를 더 증차할 예정이다.
즉시 콜서비스는 전화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접수 가능하고 콜센터 평일 운영시간도 06시 00분~22시 00분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평택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41일 시범운영

주변차량 우선순위 배정되는 즉시 콜서비스

전화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접수가능하다

콜센터 평일 운영 0600~2200분 연장

 

 

 

평택시 교통약자(장애인) ‘즉시콜’ 서비스 시범 운영
평택시 교통약자(장애인) ‘즉시콜’ 서비스 시범 운영

 

평택도시공사가 수탁 운영 중인 평택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41일부터 즉시 콜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고객의 차량 이용 요청 시 주변에 있는 차량 우선순위 배정되는 즉시 콜서비스는 전화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콜센터 평일 운영시간도 0600~2200분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 편의 제공으로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매년 차량을 증차해 총 49대 차량이 운행 중인 평택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하반기 차량 2대를 더 증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교통약자 의료권 보장을 위해 병원 등 진료 목적의 관외 이용자와 심야 시간 이용자는 1일 전 예약을 유지하고 예약이 없을 떄는 일반 용도의 관외 편도 이용도 가능해진다는 평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즉시 콜시범운영을 통해 기존 선착순 예약방식에 따른 문제를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