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신차에 브리지스톤 타이어 장착...OE, 교체용 타이어 공급
상태바
토요타·렉서스 신차에 브리지스톤 타이어 장착...OE, 교체용 타이어 공급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3.0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브리지스톤 코리아 업무협약 맺어
토요타와 브리지스톤이 국내 판매되는 토요타와 렉서스 차량용 타이어 공급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토요타와 브리지스톤이 국내 판매되는 토요타와 렉서스 차량용 타이어 공급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와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타이어 공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브리지스톤 코리아를 통해 신차용(OE) 타이어와 교체용(RE) 타이어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강대환 상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타이어 제공을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브리지스톤은 렉서스의 베스트 셀링 모델 ‘ES’, 중형 SUV 모델 ‘NX’, 플래그십 세단 ‘LS’, 콤팩트 SUV ‘UX’를 비롯하여 토요타의 ‘캠리 하이브리드’ 등 국내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렉서스∙토요타 모델에 신차용(OE) 타이어로 장착되어 있다.

양사는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스포츠 타이어, 컴포트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등 렉서스와 토요타 각 모델의 특성에 맞춰 타이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타이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전국 딜러의 서비스 센터에서 고객 상담을 담당하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대상 타이어 전문 교육 과정인 ‘브리지스톤 타이어 마스터제도’를 도입하며, 각 모델의 특성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타이어 및 타이어 관리법을 제안할 계획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전국 렉서스와 토요타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3월 29일까지 브리지스톤 타이어에 한해 신차용 타이어 20%, 교체용 타이어 10%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