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순위 비교! 현대 어린이보험 및 농협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상태바
어린이보험순위 비교! 현대 어린이보험 및 농협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순위 비교! 현대 어린이보험 및 농협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어린이보험은 어린이에게 일어날 다양한 상해나 질병 또는 그 밖의 위험 등으로 인해서 발생할 경제적 어려움에 대비하는 보장상품이다. 가입할 수 있는 내용이 한 상품 안에서 여러 종류가 있고, 상품 마다도 이것이 다양하게 존재하다 보니, 꼼꼼하게 확인하고 본인에 필요한 것으로 설계할 필요가 있다. 아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은 다양하다. 장난을 치다가 다치기도 하고, 부주의함으로 사고를 당하기도 하며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그래서 아이에게 필요한 담보가 무엇인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상품별로 살펴보고 본인 및 아이에게 필요할 수 있는 내용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가입할 수 있는 연령에 대해서는 상품마다 만 30세로 하기도 한다. 이는 어린이만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0대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른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 종류도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어린이보험도 그중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다른지 비교해 보고 고르면 좋다. 

보험료는 어린이보험이 성인 대상의 상품보다도 낮은 수준이 될 수 있다. 성인 대상의 상품에서는 의무로 가입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인해서 동일한 보장에 대해 더 높은 액수로 책정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보장내용에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을 적용하는 것도 다를 수 있다. 성인 대상의 상품에는 특정한 담보에 면책 및 감액기간이 설정될 수 있다. 면책기간에는 보장이 되지 않으며 감액기간에는 보장은 돼도 계약보다 감액된 것으로 지급된다. 두 기간은 어린이보험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계약하고 즉시 청구한다 해도 보장이 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출생 후에 가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출생하기 전에 가입을 해 두기도 한다. 이렇게 태아 때 가입한다면 신생아 특약을 구성하게 되는데 이것을 태아보험이라 칭하기도 한다. 여기에 가입할 수 있는 시기는 출생 전 태아 시기이며 출생 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보장개시되는 시기는 출생 직후이며, 태아 때 가입했다고 태아 시기가 보장되는 것이 아니다. 신생아에 관련한 담보의 구성을 통해 가입한 어린이보험을 태아보험으로 부르는 것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도 존재하지 않는다. 

관련 담보에는 선천이상수술,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인큐베이터비용 등의 내용이 있다. 선천이상수술은 신생아가 선천성 질환 및 장애, 기형 등을 갖고 태어난 것을 수술받게 될 때 보장 가능한 내용이다. 인큐베이터비용은 미숙아로 출생한 것에 따라 인큐베이터를 이용한다면 보장되는 내용이며, 신생아 질병입원일당은 신생아 시기에 질병으로 입원을 하게 될 때 보장되는 특약이다. 신생아를 위한 담보도 존재하지만 산모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도 있다. 모성사망, 임신 및 출산 관련 질환, 임신중독증 등과 같은 다양한 담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신생아 특약의 보장기간이 끝나 소멸하면, 자연스럽게 어린이 관련 담보들이 남게 되고 이것이 어린이보험의 역할을 유지하게 된다. 여기는 다양한 질병 및 상해 관련 보장내용들이 있는데, 화상 및 골절을 보장하는 담보나 특정상해에 관련한 수술비, 상해후유장해, 중환자실 입원비 등이 있다. 그리고 깁스치료비, 희귀난치성질환 입원비, 중증틱장애, 중증아토피 관련 담보들도 찾아볼 수 있다.

중증질환에 해당되는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진단비 담보도 선택할 수 있다. 진단비는 질병으로 진단을 받으면 이를 증명함으로써 보험금을 계약대로 수령할 수 있는 내용이다. 어릴 때 가입하는 상품이기는 해도 상품의 보장기간은 성인이 됐을 때까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중증질환 진단에 대비하는 내용도 설계가 가능하다. 

보장기간 구성은 100세, 30세 등의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다. 100세로 구성하면 30세보다 보험료는 높을 수 있지만 노후까지 계약을 유지할 수 있다. 30세로 설정한다면 100세보다 낮은 보험료가 책정되지만, 만기 시점에 피보험자 본인이 그 시점에 맞는 보장상품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다양한 상품별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