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어린이보험 준비한다면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 및 동부화재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자
상태바
다이렉트어린이보험 준비한다면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 및 동부화재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렉트어린이보험 준비한다면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 및 동부화재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자

일상에서 건강을 잘 챙기고 관리할 필요를 나이가 들 수록 더욱 느끼는 경향이 있다. 어릴 적에는 보통 건강을 잘 챙기지 못하거나 건강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게 일반적일 수 있다. 건강이란, 한순간에 악화될 수도 있으며 예상치 못한 질병이 갑자기 발병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건강 관리를 소홀리 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으며, 건강 관리 이외에도 보험 등을 통해서 미리 유사시를 대비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보험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필요한 목적에 따라서 보험을 선택하여 가입하면 되는데, 어린 자녀를 위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에는 어린이보험이 있다. 어린이 보험은 보장 내용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고, 개인이 선택하는 보장 내용이나 특약 등에 따라서 보장 범위가 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기에 앞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여러 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을 비교해 보기를 권장한다. 이런 과정을 통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제대로 구성하고 있는 상품을 선택하여, 유사시를 대비하기를 바라는 바이다.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반드시 어린이만 가입 대상으로 한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가입이 가능한 연령은 태아부터 만 30세 미만의 성인까지이다. 가입 연령 범위 안에 포함되는 사회 초년생들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곤 한다. 만약 태아일 때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신생아 특약'을 추가로 구성한다고 볼 수 있다. 신생아 특약에 가입 가능한 시기는 보통 임신 16주에서 22주 사이로,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이라고 볼 수 있다. 유념해야 하는 점 중에 하나는 신생아 특약 보장이 발휘되는 시점인데, 태아가 뱃속에 있을 때가 아닌 출생한 시점부터 보장이 시작된다. 이때부터 1년 동안 신생아 특약 보장이 지속되며, 이후에는 바로 어린이보험 보장으로 전환된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가입한다면, 보장 기간을 설정하게 된다. 보장 기간은 만 30세로 설정할 수도 있고 100세까지 보장받도록 상품을 구성할 수도 있다. 보장 기간을 지나치게 길게 설정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보험료 납입이 부담이 되어 다가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보장을 받게 되는 먼 미래 시점의 화폐가치를 고려해 볼 때 그 가치가 과거와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30세 정도를 보장 기간으로 설정하게 된다면, 상품 갱신이 제한되는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보장 기간 만기 전에 보장기간을 다시 연장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을 함께 고려하여 어린이보험 보장 기간을 설정해 보기를 바란다.

어린이보험을 통하여 보장이 가능한 질병이나 항목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암 진단비나 뇌혈관질환 또는 심장 질환 진단비 보장 구성이 가능한데, 이런 진단비 보장을 받고자 한다면 상품 구성시 더욱 꼼꼼히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런 질병은 한 번 생기면 치료하는 과정이 수월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심각한 정도에 따라서는 일상생활을 이어가는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진단비를 보장하는 세부적인 조건부터, 보장이 제한되는 조건은 무엇이 있는지 면밀하게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특히, 암 진단비의 경우 암 종류에 따라서 보장하는 진단비 크기가 달라지게 되는데 암을 분류하는 기준부터, 암 종류에 따라서 진단비를 얼마나 보장하는지 등을 세세하게 살피기를 권장한다. 예를 들어서 일반암 진단비는 가입한 대로 모두 지급하지만, 이외에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에는 일반암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보험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세부 기준이나 조건은 보험사나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

어린이보험에 대한 구체적인 보장 범위나 기준을 알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해 볼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된다면 본인이 가능한 시간과 편한 장소에서 보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어린이보험에 가입한다면 설계 수수료 등을 절약해 볼 수도 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 자녀부터 성인까지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보장으로 구성해 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