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암 보험 보장 범위 확인해보고 인터넷암보험 진행해보자
상태바
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암 보험 보장 범위 확인해보고 인터넷암보험 진행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3.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암 보험 보장 범위 확인해보고 인터넷암보험 진행해보자

암이란 질병에 발병하기 전에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즉, 평상시에 건강관리를 하면서 몸을 잘 챙길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질병이란 생각하지 못하게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유사시를 대비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보험이다. 암보험은 암이란 질병이 발병할 경우를 대비하여 준비할 수 있는 보험 중에 하나이다. 

암보험은 보장 범위나 내용이 보험사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며 표준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입 전에 신중하게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암 보험을 통해서는 진단금부터 입원비, 수술비, 또는 생활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보험사나 상품 별로 어떤 보장을 구성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보험은 단기간 유지하여 보장을 받고 계약을 종결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 유지하여 필요할 때 보험금을 받는 것이 목적이므로 선택할 때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에서 진단비는 어떤 암을 진단받아서 보험금을 청구하는지에 따라서 보장하는 금액 자체가 달라질 수 있다. 암은 위암, 폐암, 간암이 속해있는 일반암, 자궁암,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방광암이 포함된 유사암이나 소액암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일반암 중에서도 다른 암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더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뼈암, 뇌암 등을 고액암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일반암에 속한 암 진단을 받고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게 되면 가입한 보험금의 100%를 보장받을 수 있지만, 소액암이나 유사암 진단을 받고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일반암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 만큼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서 고액암 진단 시에 관련된 보장을 더 받도록 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 진단비는 암 치료를 받는 과정 중에서 필요한 생활비나 보험금 보장이 제한되는 치료비 등으로 활용 또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느 정도의 보험금이 필요한지 미리 심사숙고해보고 보험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각 암 종류에 따라서 보장 가능한 진단비 한도가 어떻게 되는지도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입원비나 수술비 같은 경우에는 암을 직접 치료하는 목적으로 입원하거나 수술하는 경우에 한해서 보험금 보장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암 치료 목적이 아니라 요양과 같은 다른 목적으로 입원을 하게 된다면 보험금 보장이 제한될 수 있다. 세부적으로 각 보장에 대한 보장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도 함께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보험사에서 인정하는 의료기관과 암 진단 척도를 제출해야 보험금 보장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도 상품 약관을 통해 미리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암보험에 가입하고 나면 직후에 바로 보험금 보장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은 보장이 가능하지 않다이다. 즉, 암보험 가입 직후에는 바로 보장 기간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면책기간이 시작된다. 이 기간에는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할 의무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암 진단을 받고 보험금 청구 서류를 제출한다고 해도 보험금을 아예 받을 수 없다. 이 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는데, 이 기간에는 보험금 보장이 가능할 수 있지만 가입한 보험금의 일부만 보장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이런 기간은 보험사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며 이 기간이 모두 끝난 후에 가입한 대로 보험금 100%를 받을 수 있는 보장기간이 시작된다.

암보험은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으로도 나누어 각 상품 유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의 가입 조건이나 연령 등에 따라 상대적으로 더 적합한 유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암보험을 선택하기에 앞서 비교하고 점검해야 하는 내용들이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므로 하나의 상품만 보고 바로 가입을 결정하기보다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보험사별로 상품을 비교하고 보험료 비교 견적을 받은 후에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신중함이 필요한 것이 보험 선택이니 더욱 신중함을 기울여 선택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