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암보험 진행하기 전 암보험추천 및 암보험중복보장 살펴보기
상태바
갱신형암보험 진행하기 전 암보험추천 및 암보험중복보장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2.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신형암보험 진행하기 전 암보험추천 및 암보험중복보장 살펴보기

암보험은 암의 발생에 따라 필요할 수 있는 다양한 비용의 대비를 위해 가입할 수 있는 보장상품이다. 인체에는 다양한 종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은 비정상적으로 만들어진 종괴를 말한다. 그중에서 악성종양에 대해 암으로 구분하며, 자연적 치유가 어려운 것이기도 하다. 그래서 병원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통해서 건강을 찾도록 해야 하며, 여기에는 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비용이 필요할 수 있다. 

암의 치료를 위해서 병원비를 지출했다면, 일부 실비에서 보장받을 수도 있다.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실제 병원비를 지출한 것에 대해 보장이 가능하므로, 암의 수술이나 입원, 약제비 등의 지출에 대비할 수 있다. 그러나 암이 발생하면 병원비 외의 것도 고려해야 할 수 있다. 간병에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해야 할 수도 있고, 경제활동이 중단된다면 생활비를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실비가 존재한다 해도 별도의 암보험을 설계함으로써 추가적인 준비를 할 수 있으며, 이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로 상품마다 다른 내용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경제활동이 중단에 따른 생활비나 암 치료에 들어갈 수 있는 간병비 등 다양한 비용의 대비는 암진단비로 할 수 있다. 암진단비는 병원비 지출이 아니라 진단을 지급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다. 얼마의 의료비를 지출했는가는 전혀 상관없이, 상품이 정하는 진단 기준에 부합할 시 계약대로의 보장이 가능하다. 다만 암진단비를 확인할 때는 상품마다 다를 수 있는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암의 분류기준이나 분류별 보장한도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암은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의 분류로 나눠질 수 있다. 각각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진단비 한도는 일반암의 기준으로 더 높거나 더 낮을 수도 있다. 더 낮을 수 있는 것은 유사암 또는 소액암일 수 있다. 유사암으로 분류되는 암에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등이 있을 수 있고,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암에는 방광암, 자궁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과 같이 남녀생식기암의 종류들이 포함될 수 있다. 

그런데 상품 약관에 따라서는 소액암 및 유사암이 분리 없이 통합된 분류인 경우가 있기도 하다. 그리고 일반암에 유사암 종류를 포함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보장한도가 다를 수도 있는데, 이들 분류라고 해도 일반암의 한도 수준의 진단비가 설정돼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개인의 대비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고액암의 한도에 대해서는 특약 가입 여부로 달라질 수 있다. 뼈암, 혈액암, 뇌암, 췌장암 등에 대해 고액암으로 구분이 될 수 있는데, 이들 암 진단을 받아 치료를 받으면 치료비가 높은 수준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들 암에 관련해서 가족력 등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일반암보다 높은 한도로 진단비를 수령할 수 있도록 고액암 특약의 가입을 할 수도 있다. 고액암 특약 설정을 한 상태에서 고액암의 진단으로 청구를 하면, 일반암의 한도에 추가적인 한도의 보장이 가능해질 수 있다. 반면 고액암 특약의 설정 없이 여기 해당하는 암 진단으로 청구하면, 일반암 수준의 진단비가 지급될 수 있다.

계약 직후 암이 발병해서 청구하면 보장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상품 약관에 명시된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조건에 따른다. 면책기간은 가입 후 일정한 기간은 암 진단으로 청구해도 보장이 되지 않을 수 있는 조건이다. 그리고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을 종료하고 시작해 일정 기간 이어지는데, 이 시기에는 암으로 청구하면 계약보다 낮은 한도의 감액된 보장을 받게 되는 조건이다. 그런데 이들 기간은 상품마다 설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상품의 약관을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그리고 연령별로 면책기간의 조항이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기에 해당하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암진단비가 아닌 별도의 특약도 설계 가능한 상품이다. 암 수술비나 입원비 등으로 고액의 의료비 발생에 따로 대비할 수도 있으며, 뇌질환, 심장질환 등의 암이 아닌 질환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그로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다양하게 내용을 살펴보고 적절한 것을 찾는 것도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