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신규항로(BMX항로) ‘CNC LINE’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평택항 신규항로(BMX항로) ‘CNC LINE’과 업무협약 체결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2.2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와 평택시의회를 비롯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과 운항 선사 등은 지난 1월 10일 CNC LINE이 개설한 동남아시아 항로와 평택항에서 출항한 선박이 다롄과 텐진, 칭다오, 산터우, 홍콩, 셔코우, 난샤, 마닐라, 디바오 기항하는 주 1항차 정기항로다.
신규 동남아시아 컨테이너 항로 개설로 연간 3만TEU 이상의 컨테이너 화물 유치와 그에 따른 하역 및 육상운송 등 관련 업계 매출과 항로 다변화를 통한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물동량 증대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10CNC LINE 개설한 동남아시아 항로

평택항 출항 동남아 선박 주 1항차 정기항로

다롄과 텐진, 칭다오, 산터우, 홍콩, 셔코우 등

‘CMA-CGM SYDENY’ 4500TEU급컨테이너

전용선 4척이 평택항에서 순환 투입되고 있다

 

평택시가 지난 17일 동남아시아 신규 컨테이너 항로(BMX항로)의 안정적인 운항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김상률 CMA-CGM Korea 사장과 체결했다.

평택항출발 동남아시아 신규항로(BMX) 업무 협약식
평택항출발 동남아시아 신규항로(BMX) 업무 협약식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정장선 시장과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변혜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과 김상률 CMA-CGM Korea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월 개설된 신규 항로(BMX항로)의 안정적인 운항과 화물 유치를 위한 노력 신규항로 및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추가적인 항로 개설 노력과 정기항로 개설에서 CNC LINE이 상호 협력하는 데 있다.

평택시와 평택시의회를 비롯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과 운항 선사 등은 지난 110CNC LINE이 개설한 동남아시아 항로와 평택항에서 출항한 선박이 다롄과 텐진, 칭다오, 산터우, 홍콩, 셔코우, 난샤, 마닐라, 디바오 기항하는 주 1항차 정기항로다.

여기서 ‘CMA-CGM SYDENY’호 등 20피트 컨테이너를 지칭하는 TEU, 다시말해 4500TEU(Twenty-Feet Equivalent Units)급 컨테이너 전용선 4척이 평택항에 순환 투입하고 있다.

세계 3위 규모 프랑스 국적 선사인 CMA-CGM의 아시아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자회사 CNC LINE은 전 세계에 14개 자회사를 두고 257개 항로 기반으로 160개국, 420개 무역항을 기항하고 있는 모회사 CMA-CGM 그룹의 운항 선사다.

따라서 평택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신규 동남아시아 컨테이너 항로 개설로 연간 3TEU 이상의 컨테이너 화물 유치와 그에 따른 하역 및 육상운송 등 관련 업계 매출과 항로 다변화를 통한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물동량 증대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평택시와 평택시의회 그리고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평택항이 우리나라 대표항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국내외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평택항에 신규 항로 개설과 물동량 증대에 큰 역할을 해주신 선사에 감사드리고, 특히 세계 3위 선사의 입항은 평택항 위상 제고에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