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혈성 뇌혈관질환 준비 시 골절진단금 & 골절진단비 예상 가격 견적 내보기
상태바
허혈성 뇌혈관질환 준비 시 골절진단금 & 골절진단비 예상 가격 견적 내보기
  • 교통뉴스 조선미
  • 승인 2023.02.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혈성 뇌혈관질환 준비 시 골절진단금 & 골절진단비 예상 가격 견적 내보기

다양한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서 가입하고자 할 때는 종합보험 상품에 관해서 살펴볼 수 있다. 종합보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개별 보장을 각각 따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로 종합해서 준비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이다. 이렇게 가입하면 개별 보장 여러 개에 가입하는 것에 비해 보장을 관리하는 것이 수월할 수 있고 자칫 중복 보장이 되어 불필요한 보험료 지출이 발생하는 것 역시 방지할 수 있다.

단, 종합보험으로 구성할 수 있는 항목과 특약 등이 다양한 만큼 이를 어떻게 설계 후 가입할 것인지, 예상 보험료는 어떻게 책정되는지에 관해서 상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참고하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면서 예상 보험료도 계산해 볼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살펴보면 된다. 그리고 설명한 것처럼 종합보험 가입 시 어떤 항목에 어떤 식으로 가입할 것인지에 따라서 계획을 세울 때 가족력과 건강 상태를 바탕으로 해서 기준을 잡아보는 것이 좋다.

가입자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특별히 가족력이 없는 경우 또는 그럼에도 어떤 항목에 중점을 두고 설계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경우라면 진단비를 먼저 준비하고 그 이외의 필요한 보장을 준비하는 방식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암진단비, 뇌질환진단비, 심장질환진단비를 먼저 준비하고 다른 부분은 특약을 통해 구성하는 방식 등이 이에 해당된다.

가입대상에 따라서 필요한 보장이 모두 다른 만큼 피보험자 본인을 기준으로 해서 구성하면 되는데, 설명한 것처럼 진단비를 먼저 준비하고자 한다면 암진단비가 어떤 식으로 보장되는지, 뇌질환 및 심장질환진단비를 준비할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알아봐야 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암은 보험사마다 분류 기준이 달라서 한도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암을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으로 분류한다고 가정했을 때, 일반암진단비 범위에 소액암과 유사암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 이는 일반암진단비의 일부만 보장이 된다. 자궁암,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의 소액암이나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등의 유사암은 일반암진단비를 기준으로 일부만 보장된다는 것이다. 단, 약관에서 일반암진단비 범위에 소액암 및 유사암을 포함한다면 해당 내용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뇌질환과 심장질환은 보장 범위 설정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넓은 범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범위 설정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뇌혈관질환은 여러 가지 뇌질환을 아우르는 범위이므로 관련 질환이 발병한 경우 모두 보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뇌졸중 또는 뇌출혈 등 특정 질환으로만 설정하면 해당 질환에 관해서만 보장이 이루어지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심장질환 역시 범위를 설정할 때 폭넓은 보장을 위해서는 허혈성심장질환의 범위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입원비, 수술비 등의 보장을 살펴볼 수 있는데, 보험사에 따라서 선택 가능한 질병의 종류 등에 차이가 있고, 입원비 역시 보장이 개시되는 시점 등이 조금씩 다른 만큼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알아본 뒤에 구성하는 방법이 권장된다. 선택 가능한 수술 종류도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가입자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 보험사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부분을 확실하게 알아둬야 한다.

그리고 종합보험은 보험사에 따른 차이도 있는 만큼 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생명보험의 경우 사망보장 연금전환이 가능하며 만기환급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손해보험은 배상책임 담보와 자동차 관련 담보를 함께 준비할 수 있다. 그런데 사망보장의 경우 생명보험은 종신까지 가능한 반면, 손해보험은 질병사망의 경우 최대 보장 가능한 연령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러한 차이에 유의해서 다양한 부분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예상 보험료를 산출한 뒤에 이를 참고할 수 있다. 다양한 보장을 하나로 묶어서 가입 가능하지만 그만큼 보험료 관련 부분도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세부적인 내용과 정보를 파악해두면 보장을 설계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보장의 유형과 보장 방식, 한도, 유의사항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고 보장을 설계해서 필요한 상황에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살펴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