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720S GT3 EVO 공개...기존 GT3 고객도 업데이트 가능
상태바
맥라렌 720S GT3 EVO 공개...기존 GT3 고객도 업데이트 가능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02.1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포스 증가, 균형 향상, 우수한 주행 일관성까지
맥라렌 720S GT3 에보가 공개됐다. 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GT3 에보가 공개됐다. 사진=맥라렌

맥라렌 모터스포츠가 신형 720S GT3 EVO를 공개했다. 720S GT3 EVO는 국제 GT3 레이스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을 끄는 720S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서 2023년 시즌과 그 이후 시즌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신형 EVO 모델은 GT3 모델이 거둔 GT3 레이스에서의 성과와 기술 노하우, 레이싱팀의 의견이 반영돼 개발됐다. 720S GT3 EVO는 최근 데이토나 대회에서 상위권에 오른 아투라 GT4와 함께 GT 레이스카의 명성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

720S GT3 EVO는 경기 중 빠른 정비를 위해 퀵-릴리스 장치가 달린 앞 범퍼와 스플리터를 포함한 차체 부분의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맥라렌 개발팀은 공기역학을 개선해 전반적인 다운포스를 늘렸으며, 전체적인 균형을 향상하고 주행 시 일관적인 성능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바디파츠, 서스펜션, 허브(업라이트)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사진=맥라렌
바디파츠, 서스펜션, 허브(업라이트)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사진=맥라렌

세부적으로 앞쪽 보닛에 달린 거니(gurney)는 차체의 균형 유지는 물론 냉각성능도 끌어올렸으며, 보조램프의 위치가 바뀌면서 야간 레이스 시인성이 개선됐다. 뒤쪽 윙 파일론 장치는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리어 윙 거니의 위치를 더 높임으로써 전체 균형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다운포스를 강화했다.

서스펜션 역시 크게 개선됐다. 신형 TTX40 올린즈(TTX40 Ohlins) 4방향 조절식 댐퍼는 빠른 진동을 흡수해주는 하이 프리퀀시 피스톤을 갖췄고 길이 조절도 가능하다.

앞뒤 서스펜션 어퍼암도 바뀌면서 지오메트리도 개선됐다. 전륜은 조절이 가능한 위시본 어퍼암을 잡아주는 클레비스(Clevis) 디자인을 바꿔 조절 폭을 늘림으로써 앞타이어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했고, 뒤는 레이싱용 휠 허브 캐리어인 업라이트 교환이 쉽도록 구조가 간단해졌다.

전후륜 허브(업라이트) 디자인도 완전히 바뀌었다. 네 바퀴 모두 브레이크와 허브가 일체형으로 조립돼 강성이 크게 늘어났고, 후륜은 여기에 타이어 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지오메트리도 개선됐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폐쇄형 벨하우징이 적용돼 내구성이 개선됐다.

맥라렌 720S EVO GT3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기존 720S GT3 소유고객도 업데이트된 부품이 적용된 업데이트 키트를 따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