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특약 및 운전자보험필요성 확인해보고 우체국운전자보험 든든하게 마련해봅시다
상태바
운전자보험특약 및 운전자보험필요성 확인해보고 우체국운전자보험 든든하게 마련해봅시다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2.1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특약 및 운전자보험필요성 확인해보고 우체국운전자보험 든든하게 마련해봅시다

본 포스팅에서는 운전자보험에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려고 하는 이유부터 시작하여 운전자보험을 이용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혜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래부터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여 운전자상품을 이용할 생각이 있다면 앞으로 어떻게 설계를 하고 이용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낼 수 있었으면 한다.

기본적으로 운전자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정리해보겠다.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무조건 의무적으로 이용하도록 되어 있는 상품의 형태는 아니다. 그러므로 선택적으로 운전자상품이 필요하다고 느껴져야만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무작정 이용할 수는 없고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추가적으로 비용을 들여서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가치가 있을 만한 것인가에 대한 판단을 내린 다음 선택해야 할 것이다. 혹시라도 구체적으로 비용 등을 체크하고
선택을 내리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여 추천을 받아 보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입은 손해가 아닌 본인이 타인에게 교통사고 등으로 인하여 입힌 손해에 관한 보장을 해주도록 되어 있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이와는 다르게 교통사고로 인하여 자신이 입은 손해에 대한 보장을 마련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자동차보험은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있어야만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인데 비해서 운전자보험의 경우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없어도 가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운전자보험은 사고의 정도가 심각하여 형사입건이 되었을 경우에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을 가지고 있는데, 물론 자동차보험에도 법률 특약이 있지만 운전자보험이 더 두터운 보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사고가 발생하게 된 원인 자체가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로 판단이 되거나 사고의 결과로 인하여 사고의 상대방이 6주 이상의 중상해를 겪게 된다면 과실과 상관없이 형사입건이 되어 형사처벌에 이를 수 있다.

보다 더 구체적으로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에 대해서 살펴본다면 3가지 정도가 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 벌금 특약 세가지가 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경우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과 형사합의를 하려고 하는 경우에 필요한 금전을 보장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변호사 선임비는 구속이 되거나 기타 무죄를 주장하여야 할 정도로 억울하고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한 경우 법률전문가인 변호인을 선임하기 위한 비용을 보장해준다.

이렇게 사고를 처리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죄질이 크다고 판단이 되거나 상대방의 용서를 받지 못하는 경우 법원으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고 유죄 선고를 받을 수 있다. 징역형이 아니라 벌금형 선고를 받아 확정판결을 받을 경우 벌금을 납부해야만 한다. 이때에도 운전자보험에서 벌금 보장을 받아 내야 하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단,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형사입건 시 받을 수 있는 보장들은 일정 한도 이내에서만 실비로 보장이 되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의 내용으로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보장의 내용이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로 인하여 부상을 입게 되었을 경우 치료를 받기 위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자동차사고 부상 보장이 있다. 그 외에도 행정처분을 받거나 기타 처벌을 받았을 때 필요한 보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면허 정지가 되거나 면허 취소가 되었을 때 이에 따른 위로금을 지급해주는 것이다.

운전자상품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특약들을 달리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정도 수준의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도록 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여러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을 해보아야 한다. 하지만 혼자서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보단,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여러 운전자보험들의 정보를 검색해보고 견적을 내어 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