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 주거 환경개선사업’과 6개 중점 ‘안전사고감축’ 용역 보고개최
상태바
아산시 ‘농촌 주거 환경개선사업’과 6개 중점 ‘안전사고감축’ 용역 보고개최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2.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올해 농촌주택과 농촌 빈집 정비 108동과 슬레이트 철거 293동을 지원하는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시행한다.
치명적인 유해 미세먼지 발생과 도시민 유입 촉진 차원에서 슬레이트 지붕 등을 바꾸는 농촌주택개량사업은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와 노후주택 개량 희망자, 귀농 귀촌자, 내외국인 근로자 주택(숙소) 제공을 희망하는 농어촌지역 농어업분야 입주기업(법인) 등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청 대상 건물이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지만 조건도 따른다.
연 면적 합계 150㎡ 이하 등 사업 규모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조건 충족 시는 취득세와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혜택도 받는 이점도 있다.
지난 10일은 시청 상황실에서 9월 6개 중점 안전사고인 화재·교통사고·자살·감염병·범죄·생활안전 사상자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용역 진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촌빈집108동과 슬레이트철거 293동 저리지원

1년이상 방치된 빈집과 철거및 폐기물 처리비용

28일한 건물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접수신청

6대사고 화재·교통사고·자살·감염병·범죄·생활안전

안전사고 사상자감축 종합대책수립용역 중간보고

 

2023년 농촌 주거 환경개선사업인 농촌주택개량사업, 농촌 빈집정비사업,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하는 아산시가 202296개 중점 안전사고(화재·교통사고·자살·감염병·범죄·생활안전) 사상자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용역 진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먼저, 치명적인 유해 미세먼지 발생과 도시민 유입 촉진 차원에서 슬레이트 지붕 등을 바꾸는 농촌주택개량사업은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 면적 150이하 등 사업 규모 조건 충족하면 취득세와 지적측량수수료를 감면받는 혜택 준다

올해 농촌주택과 농촌 빈집 정비 108동과 슬레이트 철거 293동을 지원하는 사업은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와 노후주택 개량 희망자, 귀농 귀촌자, 내외국인 근로자 주택(숙소) 제공을 희망하는 농어촌지역 농어업분야 입주기업(법인) 등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청 대상 건물이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지만 조건도 따른다.

연 면적 합계 150이하 등 사업 규모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조건 충족 시는 취득세와 지적측량수수료를 감면받는 혜택도 있다.

빈집정비사업은 농촌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방치된 빈집과 건축물 대상으로 철거 및 폐기물 처리비용을 일부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과 연계 신청할 수 있다.

아산시의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위한 종합대책 수립 중간보고회
아산시의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위한 종합대책 수립 중간보고회

철거 면적이 작은 건축물부터 우선 지원하는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 제거 처리 및 이로 인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착수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종합대책 수립용역을 점검하는 중간보고회 개최

20229월 화재·교통사고·자살·감염병·범죄·생활안전 등 6개 중점 안전사고와 관련된 사상자 감축 종합대책 수립용역 보고회를 연 아산시는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 추진 방향 발표, 향후 유형별 정책목표 설정 등에 관한 논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행복 안전 도시 아산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실질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부서의 적극적인 협업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