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태아보험 및 임신초기태아보험 준비한다면 태아보험다이렉트비교 진행해보자
상태바
임산부태아보험 및 임신초기태아보험 준비한다면 태아보험다이렉트비교 진행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2.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태아보험 및 임신초기태아보험 준비한다면 태아보험다이렉트비교 진행해보자

태아보험은 아이를 출산하기 전 계약해서 출생한 직후에서부터 보장 개시될 수 있게 가입하는 보장상품이다. 이것은 어린이보험 안에 설계 가능한 것이며, 따로 해당 보장만을 떼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신생아에 관련한 어린이보험 안의 특약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므로, 해당 상품의 가입을 통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 

계약은 아이의 출생 전에 해야 하고, 보장은 아이의 출생 직후부터 개시가 되는 것도 이 내용의 특징이다. 태아 때 가입한다고 해서 태아 시기까지 보장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어린이보험 안에서 구성하고, 관련 신생아 특약의 보장기간이 종료된 시점부터는 어린이에 관련한 특약들의 내용이 개시가 되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내용들도 함께 고려해서 구성해야 한다. 이때는 어떤 상품이 유리한지 직접 찾아보는 절차를 거칠 수 있으며, 여기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의 활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상품들의 비교분석과 견적 확인이 한 곳에서 가능한 사이트이다.

보장내용을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내용을 구성하면 좋은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여기에는 신생아에 관련해서 다양한 특약의 설계가 가능하다. 체중이 일정 기준 미달의 미숙아로 출생하면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비용을 보장해주는 저체중아 입원일당을 구성할 수도 있다. 그리고 질병에 취약할 수 있는 신생아의 입원비를 보장해주는 신생아 질병입원일당이 있기도 하다. 신생아가 예기치 못한 선천성 질환이나 장애, 기형 등을 갖고 태어날시 수술비를 보장해주는 선천이상 수술비가 있을 수 있으며, 저체중아 출생이나 장애 등의 진단 시 청구할 수 있는 장애출생 진단비가 있기도 하다.

태아보험은 계약 가능 시기에 대해서도 약관으로 살펴봐야 한다. 임신 후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서는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입시기에 대해서 임신 16~22주로 책정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고, 임신 22주까지로 설정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시기를 놓치지 않게 약관을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 등에 의한 치료를 받는다거나, 기형아 검사를 통해 이상소견이 발견되는 경우 등에는 계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신생아 관련 보장기간을 종료한 시점부터는 어린이 관련 보장이 남아서 계약이 이어지게 된다. 여기서 설정할 수 있는 내용들은 다양하므로 약관의 세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ADHD 진단 시 보장되는 내용도 있고, 중증틱장애, 중증아토피, 시청각질환 수술비 등을 보장하기도 한다. 상해로 남게 된 후유장해를 보장하는 내용으로 상해후유장해 담보가 있기도 한데, 이는 20% 이상, 50% 이상 등과 같이 장해율별 지급기준이 다양할 수 있다. 

중대한 특정 상해를 보장하기도 하고, 백혈병이나 소아암 등을 보장하기도 한다.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이나 골절을 보장하는 담보도 있으며 구체적 특약의 내용에 관련해서는 상품의 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종 상해나 질병의 보장도 존재하는 한편, 아이가 타인에게 입힌 피해에 의한 손해배상 책임이 발생할 시 보장되는 배상책임 담보의 구성이 가능하기도 하다. 해당 담보는 일상생활 중에 우연하게 일어난 사고로 타인의 신체 및 재산에 피해를 줄 시, 법률상의 배상책임 비용이 보장되는 것이다. 다만 여기서는 고의적으로 끼친 손해일 경우이거나 직무수행 중에 일어난 피해, 폭력으로 인한 손해 등은 보장범위에서 제외될 수 있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신생아 관련 특약은 일정 보장기간을 거치고 효력을 상실하게되나, 어린이 관련 보장은 30세나 100세 등으로 설정한 보장만기까지 계약이 이어지게 된다. 성인까지도 보장내용을 이어가게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해당 기간을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30세의 보장만기 설정을 선택하면, 100세보다 낮은 월 지출로 계약 유지가 될 수 있지만, 특정한 질환이 도중에 발생할 시에는 추후 성인 보장으로 전환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 100세로 하면 30세 설정보다 높은 지출이 발생하지만, 노후까지 계약의 유지가 가능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보장기간별, 구성별 견적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