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르노코리아 고금리 시대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선보여
상태바
현대차, 르노코리아 고금리 시대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선보여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2.0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단위 CD 금리 91일물 변동 반영해 고객선택 폭 넓혀
르노코리아, 전 차종 2%대 할부에 최대 190만원 할인 혜택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벤틀리파이낸셜서비스'
사진=현대차 제공

자동차 업체들이 고금리로 이자 부담이 크게 높아진 상황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변동금리 신차 할부 프로그램을 1일 출시했다. 변동금리 할부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금리 변동을 반영해 할부 금리가 결정된다. 추후 금리 인하 시 고객 이자 부담이 줄어들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 60개월 할부 단일상품으로 운영된다.

예를 들어 대출확정 시점의 CD금리(91일물) 보다 3개월 후 CD 금리(91일물)가 1.0% 포인트 낮아진다면, 고객의 대출금리도 대출확정 시점보다 1.0% 포인트 낮아지게 된다.

변동금리 할부 프로그램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현대자동차 승용 전 차종(캐스퍼 제외)과 중형 상용차(파비스 제외), 제네시스 전 차종이 상품 적용 대상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금리가 올라갈 경우 고객의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도해지 상환 수수료를 면제하여 고객 손실 최소화 장치도 마련했다.

현대차는 변동금리 할부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신차를 출고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 최신형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고 고객 전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월 QM6, SM6, XM3 등 전 차종에 대해 할부원금에 따라 최대 12개월 2.9% 및 최대 24개월 3.3% 등 저금리 할부 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차종 별 조건에 따라 최대 150만원 특별할인과 기존 차량의 중고차 처분 시 최대 40만원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2월에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모든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할부원금이 1천만원 이상이라면 최대 12개월 2.9%의 저금리로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달에 새롭게 선보인 최대 24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단, 할부원금 1천5백만원 이하)도 선택 가능하다.

그 밖에 36개월 5.9%, 48개월 6.9%, 60개월 7.9% 할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할부 상품은 종류에 따라 별도의 현금 선수금 납입 없이 전액 할부 상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최대 36개월 이내 할부 상품만 선택할 수 있으며, SM6는 일부 차종에 한해 할부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차종에 따라 최대 150만원까지 특별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QM6, SM6, XM3 등 모든 차종에서 조건에 따라 30만원, 50만원, 100만원, 150만원의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오토인사이드 다이렉트와의 협업을 통해 2월 한 달간 할부 상품을 이용해 신차를 구매한 고객이 기존 차량을 중고차로 처분할 경우 최대 40만원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사진=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제공

한편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이달부터 벤틀리 고객들을 위한 통합 금융 브랜드인 ‘벤틀리파이낸셜서비스’를 본격 선보이며, 아태지역 벤틀리 선두 시장인 한국에서 벤틀리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최근 성장하는 럭셔리카 시장 및 늘어나는 벤틀리 수요에 대응하고자,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벤틀리파이낸셜서비스’ 브랜드를 런칭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벤틀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 사이클에 맞춰 할부, 운용리스 및 금융리스 상품 등 모든 금융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벤틀리 공식 딜러사의 원활한 차량 운용을 위한 금융 프로그램 역시 선보이며, 잠재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박융근 대표이사는 "럭셔리카 대명사인 벤틀리 브랜드만을 위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포괄적인 금융 상품은 물론 연장보증 프로그램 등 특화된 고객 만족 프로그램들로 벤틀리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