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계상해보험금 대비한다면 aig참좋은상해보험 및 ok365상해보험 보장정보 확인하기
상태바
직계상해보험금 대비한다면 aig참좋은상해보험 및 ok365상해보험 보장정보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2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계상해보험금 대비한다면 aig참좋은상해보험 및 ok365상해보험 보장정보 확인하기

상해보험은 여러 가지 이유로 다친 것에 따른 치료비 등 각종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일어나는 신체적 피해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것으로, 갑작스러운 사고의 대비를 할 수 있다. 그런데 평소에는 본인에게 사고가 일어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이는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부분이며, 본인이 그 사고의 피해자일 수도 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급하게 고액의 의료비 등을 마련해야 한다면 경제적인 곤란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보장상품의 준비로 이와 같은 어려움에 대비할 수 있다.

상품에서 보장하는 상해의 종류는 다양할 수 있는데, 교통사고에 따르는 상해는 상품에 따라서 범위가 다를 수 있다. 그러므로 필요하다면 해당 내용을 상품별 약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입하는 회사에 따라서도 상해를 정의하는 기준에 차이가 있어 보장 시 지급여부가 달라지기도 한다. 그러니 설계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활용해 회사별, 상품별 보장내용과 지급기준, 견적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잠깐의 부주의로도, 아니면 타인에 의해서도 다치는 상황은 일어날 수 있다. 상품이 보장하는 내용을 보면, 골절, 화상, 깁스치료 등이 있다. 골절을 보장하는 내용을 보면 뼈가 완전히 부러진 것은 물론, 실금까지도 보장범위로 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따로 특약을 설계한다면 중대한 사유에 따른 골절이 아닌 경우에도 보장 가능할 수 있다. 단, 이 범위에는 치아파절이 제외가 될 수 있다. 치아가 깨지는 것이 치아파절이고
해당 내용은 상품의 보장범위에서 제외한다고 명시돼 있을 수 있다.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는 등의 골절 상해를 입으면 깁스를 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런 깁스비에 대해서도 보장 가능한 내용도 있다. 골절 중에서 골반, 대퇴골, 머리, 요추, 흉추 등의 부위에서 골절이 발생하면 고액의 의료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별도로 5대 골절이라고 해서 보장하는 내용이 있기도 하다. 이런 부위에서 골절이 발생하면 스스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간병비가 별도로 필요할 수도 있어 보장을 따로 설계하기도 한다.

한편 사고로 입게 된 후유장해가 보장되는 내용도 찾을 수 있다. 이는 상해로 후유장해를 입게 됐을 때, 장해율에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상품별 기준은 다를 수 있다. 3% 이상의 경우는 작은 장해 수준부터 보장이 가능한 것이며, 반대로 80% 이상의 경우는 심각한 장해 수준만 보장이 가능한 것을 말한다. 지급되는 금액은 가입금액과 장해율이 곱해져서 산출되므로, 심각한 장해일수록 보장받는 액수도 높아지게 된다.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을 청구하게 되면 회사에서 지급 전 조사를 실시할 수 있다. 후유장해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일정 기간 이후에 확정 진단을 받게 된다. 다만 이 기간은 장해가 발생한 신체부위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안구의 운동장해의 경우는 2년일 수 있고, 뇌나 척추, 신경계열은 6개월 이내가 적용될 수 있다. 단, 일시적으로 발생한 장해는 보장 제외될 수 있다. 한편 화상을 보장하는 내용은 심재성 2도 이상부터 보장 가능할 수 있다. 그리고 입원비를 보장하는 내용은, 일반병실은 물론 응급실, 중환자실까지도 보장 가능할 수 있다.

상해보험은 가입하는 사람의 성별이나 연령, 직업, 운전 여부 등에 따라서 납입료 수준이 다르게 책정될 수 있다. 상해의 발생 위험이 높고 자주 노출되는 경우에는 더 높은 금액이 책정될 수 있다. 이에 가입 전에는 의무고지사항에서 이 같은 내용을 확인하고 있으며, 계약 유지 중에도 직업 변경 등 일신상의 변화가 생긴 것에 대해 회사에 알릴 의무도 있다. 이 사실을 어기면 추후 청구 시 보장 제한이나 한도의 차감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계약 무효가 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로 알아보면 다양한 회사들이 마련하고 있는 다양한 보장내용 및 견적에 대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내용을 구성해서 적절한 견적의 상품을 찾아볼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