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상해보험 가입 준비한다면 프리미엄더긴상해보험 및 행복상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상태바
중상해보험 가입 준비한다면 프리미엄더긴상해보험 및 행복상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1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상해보험 가입 준비한다면 프리미엄더긴상해보험 및 행복상해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상해보험이란 사고로 치료를 받고 이때 필요한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 준비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에 상해보험 가입 시 보장은 사망과 관련된 보험금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사고 등으로 치료를 받을 때 이에 관한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국민건강보험으로도 의료비 보장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급여항목이 아닌 비급여항목의 경우는 보장되지 않기에 적절하게 치료 및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실손의료비 보장을 위해 실비보험에 가입하기도 하는데, 이는 의료기관에서 지출한 치료비 등을 보장받는 방식이다. 다시 말해서 사고가 발생해서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경우, 이러한 상품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이는 생활비에 관한 보장까지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등을 활용해서 상해보험 상품에 관해 알아보고 필요한 보장을 설계해 두는 방법이 있다.

그런데 이처럼 상해보험에 가입 시 발생 확률이 높은 상황 및 사고에 대한 보장에 중점을 두고 이를 강화해 두는 것이 좋다. 예를 들아서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골절사고에 대비해서 골절진단비를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두는 것이다. 상해보험을 통해서는 주요 부위에 발생한 골절에 관해 보장이 가능하며, 그 밖에도 상대적으로 경미한 수준의 골절에 관한 보장 또는 깁스 치료 비용까지 제공되는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비 보장도 함께 설계해 두면 도움이 되는데, 상황에 따른 차이는 있으나 수술 시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해 둬야 한다는 것이다. 발생 빈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화상사고에 관한 대비 역시 상해보험으로 가능한데, 화상으로 인한 통증부터 흉터 등을 치료받기 위해서는 상당한 기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고로 장기간 입원해야 하는 경우, 입원비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두는 것이 좋은데, 상급병원 또는 중환자실을 이용할 때와 다양한 입원실 종류에 관해서도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해봐야 한다.

입원비의 경우 입원 당일부터 보장 가능한지 알아보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장기간 입원하는 상황에서 간병비 보장도 구성할 수 있는데, 전문 인력 파견 또는 비용으로 보장을 구성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상해보험 가입 시 생명보험사를 선택해서 사고에 대비할 때, 외래성 및 우연성 등의 기준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사고 발생 원인이 외부에 있는 외래성, 예측 불가한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했음을 의미하는 우연성이 바로 이에 해당된다.

만약 외부 요인으로 인해 질병이 발병했을 때 생명보험사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이로 인해서 치료를 받을 때도 보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손해보험사 상품을 선택했다면 보험금이 지급될 때 그 기준이 더 강화되어 생명보험사 상품처럼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손해보험사 상품의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는 기준에는 앞서 설명한 외래성 및 우연성 외에도 급격성이라는 부분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이는 사고 발생 시 피해가 한 번에 발현되는 것을 의미하는데, 질병으로 인해서 상태가 갑작스럽게 나빠지는 경우가 아니라면 질병이 발병했을 때 손해보험사를 통해 보장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상품마다 보장한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관한 부분도 신중하게 비교해 봐야 한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보장 방식이다. 상해보험 가입 후 실손보장 방식을 선택한 경우에는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즉, 여러 개의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실손보장 방식인 상황에서는 한도 증액이 없기에 비용만 추가되는 것과 다름없다.

그러나 정액보장 방식은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여러 개 상품에 가입되어 있으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정해진 한도 내에서 보험금이 중복으로 지급된다. 그래서 가입 시 가입자 본인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는 보장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을 때는 정액보장 방식의 상품 여러 개에서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참고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